새로운 출발, 지역 안전의 첫걸음… 의용소방대원 3명 임명
이강우 홍천소방서장 “대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봉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는 10월 13일(월) 홍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신규 임명된 의용소방대원 3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규 대원들이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의용소방대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직무교육은 ▲의용소방대 조직 체계 및 관련 법령 ▲기초 직무 이해 ▲방수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 현장 대응력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후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는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남:조덕연, 여:박홍숙)을 비롯해 각 대 대장, 홍천·양덕원119안전센터장 및 소방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새롭게 임명된 대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조덕연·박홍숙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는 주민 곁에서 가장 가까운 안전지킴이로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이번 신규 임명 대원들이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강우 홍천소방서장은 “새롭게 임명된 의용소방대원 여러분이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며 “홍천소방서는 대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봉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