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국민과 소통 강화 위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소방청, SNS 활용해 안전 정보 제공 및 국민 참여 유도

소방청 캐릭터 ‘일구’ 이모티콘으로 소방 안전 메시지 전달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소방청(청장 직무대행 김승룡)은 12월 12일(금) 오후 2시부터 소방청 카카오톡 채널(통로) 친구 추가 이벤트(행사)로 소방청 공식 캐릭터 ‘일구’ 이모티콘(그림말)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2만 5천명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 배포는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소방청 카카오톡 채널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행사 당일 오후 2시 이후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한 사용자에게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친구 추가 시 매월 소방청의 주요 정책과 안전 수칙을 담은 소식지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소식지에는 ▲소방청 주요 정책 소식 ▲생활 속 화재 예방법 ▲응급처치 요령 ▲119 신고 방법 ▲계절별 안전수칙 등 국민이 일상에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들이 포함된다.

이모티콘은 소방청의 캐릭터(특징물) ‘일구’를 활용해 응급처치, 화재 대응, 안전문화 등 다양한 소방 관련 메시지를 친숙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김승룡 소방청장 직무대행은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통해 국민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소방청의 안전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방청은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요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홍보 운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방청은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국민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소방 안전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