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김종철 기자] 이사·입주청소 전문기업 ㈜클린앤제이(Clean&J)가 ‘2025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에서 위생관리 부문 1위를 수상하며, 10년 연속 1위 브랜드의 명예를 이어갔다.
㈜클린앤제이는 ‘고객이 다시 찾는 청소 서비스’를 목표로 입주청소·이사청소·정기청소 등 생활환경 관리 분야에서 높은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기반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올해 서울 신사옥 확장 이전을 완료한 ㈜클린앤제이는 고객상담센터·품질관리본부·기술교육팀을 통합 운영하는 중앙형 본사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수준의 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산관리 및 고객 피드백 시스템을 강화했다.
㈜클린앤제이는 창립 이래 “고객만족이 최우선”이라는 철학 아래 환경부 인증 친환경 세제와 저자극 클리닝 솔루션만을 사용한다. 또한 고객의 불편 사항이 발생하면 국내 최초로 시행한 ‘8일 무상 A/S 보증제’를 통해 만족할 때까지 신속히 재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클린앤제이는 해충방역 사업을 전략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일반 주거공간을 넘어 공장·물류센터·상업시설 등 고위생이 요구되는 사업장에 특화된 방제 솔루션을 선보이며, 모니터링 기반의 정밀 해충 관리 시스템과 전문 인력 직영 운영체계를 통해 공공기관 및 대형시설의 방역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김기철 대표는 “서울 신사옥 확장을 계기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며 “청소와 방역의 경계를 넘어, 위생·안전·환경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생활환경 서비스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