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종철 기자] 이사·입주청소 전문기업 ㈜클린앤제이(Clean&J)가 ‘2025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에서 위생관리 부문 1위를 수상하며, 10년 연속 1위 브랜드의 명예를 이어갔다.

㈜클린앤제이는 ‘고객이 다시 찾는 청소 서비스’를 목표로 입주청소·이사청소·정기청소 등 생활환경 관리 분야에서 높은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기반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올해 서울 신사옥 확장 이전을 완료한 클린앤제이는 고객상담센터·품질관리본부·기술교육팀을 통합 운영하는 중앙형 본사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수준의 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산관리 및 고객 피드백 시스템을 강화했다.

㈜클린앤제이는 창립 이래 “고객만족이 최우선”이라는 철학 아래 환경부 인증 친환경 세제와 저자극 클리닝 솔루션만을 사용한다. 또한 고객의 불편 사항이 발생하면 국내 최초로 시행한 ‘8일 무상 A/S 보증제’를 통해 만족할 때까지 신속히 재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클린앤제이는 해충방역 사업을 전략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일반 주거공간을 넘어 공장·물류센터·상업시설 등 고위생이 요구되는 사업장에 특화된 방제 솔루션을 선보이며, 모니터링 기반의 정밀 해충 관리 시스템과 전문 인력 직영 운영체계를 통해 공공기관 및 대형시설의 방역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김기철 대표는 “서울 신사옥 확장을 계기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며 “청소와 방역의 경계를 넘어, 위생·안전·환경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생활환경 서비스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