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밴코리아
케이밴코리아

공항픽업은 김포공항이나 인천공항으로 출입국하는 고객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이동할 때 운전기사가 포함된 프리미엄 승합차를 대여하는 서비스다. 통행료나 주차료를 추가로 내지 않고, 최대 14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케이밴코리아의 공항픽업서비스는 그동안 외국인이나 국내 특정 카드사 고객에게만 제공됐는데 내국인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대형 밴을 이용해 ‘공항에서 숙소까지’ 여행객을 운송하는 공항 픽업서비스는 외국에서 이미 활성화된 서비스다. 한국에서도 호텔이나 여행사의 오더를 받은 지입차량들을 이용한 서비스가 있지만 엄밀히 말해 불법 서비스다. 케이밴은 정식으로 렌트카 면허를 갖추고 공항 픽업서비스를 운영중이다. 법적으로 필요한 규정도 모두 준수하고 있다. 최근 모빌리티 관련 입법으로 타다 등의 서비스가 어려워진다는 전망이 나오지만, 케이밴은 오히려 사업의 근거를 확실히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케이밴의 공항픽업서비스는 아고다나 부킹닷컴, 트립어드바이저 등 글로벌 여행플랫폼과 제휴해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케이밴은 이런 플랫폼에 입점해 최고 평가를 받으면서 성장에 속도를 낼 수 있었다. 기사들도 다 외국어가 가능한 기사들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심혈을 기울인 결과다. 케이밴을 이용하면, 11인승 이상 밴 예약과 함께 기사를 알선 받는다.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지만 인천공항에서 멀리 떨어진 강동지역도 요금이 10만원 가량이다. 여기에 제휴 카드사를 이용하거나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보다 가격이 저렴해진다.

케이밴코리아는 우선 서울·경기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케이밴코리아 관계자는 “명실상부한 플랫폼기업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