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사회 구조가 복잡해져 사건․사고가 빈번해짐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거나 상담을 받고자 법무사사무소를 두드리는 사람이 많다. 이런 때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법무사 김종헌 사무소’(법무사 김종헌)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종헌 법무사는 2001년부터 대구/울산/부산/인천지방검찰청 등에서 검찰 수사관으로 근무한 이력을 가졌다. 그동안 국제 마약 조직을 검거했고 SK네트웍스 비리, 대구시립희망원, 향촌동파 조직범죄, 조희팔 사기, 현대자동차 노조위원장 구속사건에 참여하는 등 마약, 조직폭력, 금융, 사기, 기업 범죄 수사에서 혁혁한 성과를 기록했다.

이후 20년간 축적한 수사 경험과 뛰어난 송무 능력, 법무사로서의 전문적인 법률 지식을 토대로 2022년 ‘법무사 김종헌 사무소’를 열었다. 이곳에서는 민․형사/행정/가사사건(이혼, 재산 분할, 양육권, 위자료 등), 학교폭력, 아동학대, 소액 소송, 부동산 등에 특화된 법무 업무를 다룬다.

법률 수요자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으로 여기면서 법원이나 검찰 등 사법․수사기관에 제출하는 수사보고서를 수요자 입장에서 작성해주거나 제출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동산 사건의 경우 계약서 검토와 권리 분석, 등기 및 명의 이전 절차를 대행하여 계약 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법률 분쟁을 사전 차단한다.

학교폭력 사건의 경우에는 가해자가 책임을 부인하거나 피해자에게 책임을 전가하지 못하도록 피해자 측에 폭력이 일어난 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날짜, 장소, 가해자의 언행 등)를 수집하도록 조언하고 선제적으로 행정/형사 소송을 준비해준다.

2025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김 법무사는 “재능기부 차원에서 인천지방법원에서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법무 상담을 실시하는데 입소문을 타고 서울, 수도권 포함 전국에서 상담 의뢰가 이어진다”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