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freepik]


[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몸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한 식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많아졌다.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몸에 좋은 H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 주는 것이 불포화지방산의 역할이다. 겨울철 발병하기 쉬운 혈관 질환이나 혈액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 관리에 있어 불포화지방산의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으므로 음식 등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필수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식물성 오일이 있다. 그 중에서도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활성산소 제거 등의 몸에 안 좋은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갖춰 일명 ‘Low-Oil’로 불리는 대마종자유의 효능이 화제다.


대마종자유는 껍질을 벗겨 환각 성분이 제거된 대마종자를 착유한 식물성 오일로,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90% 이상에 이른다. 또한, 오메가3와 오메가6 비율이 인체 건강에 최적화된 1:3으로 구성돼 있다. 오메가3, 오메가6는 우리 신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관 내 노폐물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혈관과 혈액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질병과 노화를 유도한다고 알려진 우리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대마종자유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이소플라본 등)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더불어 총 10종의 필수 아미노산(발린, 루신, 아이소루신, 메티오닌, 트레오닌, 라이신,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히스티딘, 아르지닌)이 대마종자유 속에 함유돼 신체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기대해 볼 수 있다.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