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경제인 200여 명 집결… ‘세계를 품는 강원경제’
특강·포상·세리머니 등 협력과 상생의 네트워크 구축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서동면)은 22일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경제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강원 ECONOMIC CONNECT」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함께 이룬 특별한 성장! 강원경제, 세계를 품다!’의 슬로건 아래, 강원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과 상생을 약속하고 지역 경제의 새로운 도약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박윤미 도의회 부의장, 신경호 도 교육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강원 경제 네트워크의 결속력을 확인했다.
행사는 ‘트렌드 코리아 2026’을 주제로 한 경제특강으로 막을 열었다. 2026년 경제 전망과 이에 따른 지역 산업의 대응 전략을 심도 있게 다룬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도내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어 진행된 개회식은 개회선언과 주요 내빈의 축사로 이어졌으며, 강원경제발전 유공자 포상(단체 3개사, 개인 15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내 기업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강원경제의 밝은 미래를 염원하는‘경제도약 세리머니’를 끝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부대 행사로 운영된 기업 지원 부스에서는 지식재산권 상담, 자금 지원 안내,‘강원더몰’입점 컨설팅 등이 이루어져 도내 유망 기업들에 실질적인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서동면 강원경제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강원 경제의 주역들이 서로 연결되어 미래 산업의 기반을 넓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강원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2025 강원 Economic Connect 유공자 표창 수상자 명단 >
▼도지사 표창 △(사)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강원연합회 △(사)강원유통업협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강원지회 △문상진 (주)리스템 대표이사 △민배홍 잣고개영농조합법인 대표 △박종혁 (주)더프레시에프앤비 대표이사 △이민세 (주)세원상사 대표이사 △송미라 (주)신성바이오팜 대표이사 △강성원 동신렌탈(주) 대표이사 △허영구 네오바이오텍 회장
▼도의장 표창 △강정아 농업회사법인(주)초맘 대표이사 △김도영 (주)케이프라이드 대표이사 △윤석호 (주)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 대표이사 △민경혁 (주)남이섬 대표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장상 △박중신 횡성군 가공식품수출협회 회장 △전창대 주식회사 더픽트 대표이사 △이기세 (주)은성글로벌 대표이사 △전영철 (주)서울식품 대표이사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