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모모한우진갈비’가 차별화된 맛과 저렴한 가격을 앞세우며 외식 창업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김준오 대표는 30년간 한우 선별 및 정형 음식요리 경력으로 일해 온 한우 고기 전문가다. 숯불 한우 고기를 먹고 싶어도 비싼 가격 때문에 엄두를 못내는 서민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도록 모모한우진갈비를 열었다.
이곳에서는 덕우축산이 자체 도축․정형한 최고 등급 한우 고기를 유통 마진을 최소화해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한다. 주 메뉴는 한우 일반 갈빗살, 한우 생갈빗살, 한우 섞어 갈빗살, 한우 생갈비, 한우 안창살과 살치살 등이다.
이는 HACCP 인증을 받은 육가공 공장에서 식육처리사들이 발골․정형해 3~4주간 숙성시킨 것으로 육즙이 풍부하고 육질이 매우 부드럽다. 고기와 함께 콩나물국, 샐러드, 양파 절임 등이 제공되며 육회, 냉면, 된장찌개를 별도 주문할 수 있다.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한우 고기 명가로 발돋움한 모모한우진갈비는 가성비․가심비를 만족시킬 수 있는데다 매장이 넓고 쾌적해 가족․친구 모임, 직장인 회식 장소로 애용된다.
모모한우진갈비는 한우 고기 납품 및 프랜차이즈 사업을 동시 전개한다. 소상공인들이 간단한 시스템으로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지원한다. 현재 대구 본점과 포항 직영점이 성업 중이고 하반기에 경기도 화성시에 가맹점을 시작으로 수도권 진출의 토대를 다지고 있다.
2025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김 대표는 “가맹점주의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가맹점 수익을 최대화하고자 로열티를 받지 않고 무료로 조리법을 전수하는 등 다각도로 가맹점의 성공 창업을 뒷받침한다”며 “모모한우진갈비는 소자본 유망 창업 아이템”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wayjay@sportsaseoul.com
기사추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