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_웨이보 시상식 소디엑 (2)

[스포츠서울 | 조은별기자]신인 아이돌 그룹 소디엑(XODIAC)이 ‘웨이보 어카운트 페스티벌 2022’(WEIBO Account Festival 2022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소디엑은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중국 웨이보가 지난 20일 일본 동경에서 개최한 이 행사에 초대받았다.이날 소디엑은 가장 잠재력있는 신인 남자그룹상을 받았고 리더 렉스가 패션신인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2관왕에 올랐다.

소디엑의 렉스와 범수는 “웨이보 시상식에 참여하는 것 자체가 영광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큰 상을 받은 만큼 모든 분들께 보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의 저희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렉스는 “그룹상에 이어 개인상까지 받게 될 거라고 감히 상상도 못했다. 패션 잡지 화보 촬영과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을 접하면서 즐겁게 일했는데 좋은 상을 받게 돼 정말 행복하다. 그리고 이 상은 멤버들 모두 같이 받는 거라고 생각한다. 항상 겸손하면서도 패션으로도 자랑스러울 수 있는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개인상을 수상한 소감을 남겼다.

아직 채 데뷔도 하지 않은 소디엑의 이같은 성과에 현지에서도 관심이 집중됐다. 소디엑의 2관왕 소식은 홍콩 매체 am730에서도 보도되기도 했다.

소디엑은 원쿨잭소 엔터테인먼트에서 기획한 콘셉트에 따라 그룹의 개념과 색깔이 바뀌는 신세대 글로벌 아이돌 그룹이다. 팀명인 소디엑은 우주처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그룹이라는 의미다. 최근에는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의 커버를 장식하며 ‘패션돌’로서도 각광받고 있다.

mulgae@sportsseoul.com

사진제공|원쿨잭소 엔터테인먼트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