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불법신고센터 개소식
경륜경정 불법신고센터 개소식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23일 광명 스피돔에서정병찬 경륜경정사업본부장, 한민호 사행성통합감독위원회 사무처장, 양철석 한국마사회 불법단속처장, 강신성 불법도박퇴치운동본부 사무총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륜경정 불법신고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이날 개소한 불법신고센터는 광명 스피돔 2층에 마련되었으며 지속적이고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불법 사설경주의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할 수 있기 위해 개설되었다. 앞으로 불법신고센터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불법신고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행사를 주관한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불법신고센터 개설로 불법 사설경주를 근절하고 경륜경정사업의 건전 레저스포츠 이미지 확립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속적으로 사업의 건전성 확대와 부작용 해소 노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한편 내년에는 미사리 경정본장과 3개 장외지점(장안, 분당, 관악)에 불법신고센터 분소를 개설할 예정이다.

‘2018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소통마케팅 대상과 소셜미디어 준정부기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 대상은 지난 2014년부터 5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소통마케팅 대상은 2013년 이후 처음 수상이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2018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소통지수 고객평가, 빅데이터 분석, 콘텐츠경쟁력 지수평가, 소통가치측정 운영성평가 심의위원회 등 4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소셜미디어의 활용에 대한 적극성과 효과성 등을 중점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낸 대표적인 대한민국 준정부기관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총 6개의 공식 SNS채널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륜경정사업본부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미디어 콘텐츠 제공은 물론 사업 건전화를 위한 캠페인 영상과 자전거 헬멧쓰기 등 공공 콘텐츠 전달로 온라인 유저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수상자로 나선 경륜경정사업본부 김찬 홍보마케팅팀장은 ‘6년 연속 소통 대상시상식에 참석하여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라는 매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가치경영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광명시 소외계층을 위한 겨울용품 지원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23일 광명시청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겨울용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졍병찬 경륜경정사업본부장, 박승원 광명시장,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경륜경정사업본부와 광명시청,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마련하였으며, 광명시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500세대를 선정하여 이불과 겨울철 생활용품 총 30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였다. 전달식 후에는 경륜경정사업본부 정병찬 본부장과 직원들이 광명시 관내 18개 주민센터와 지원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 물품을 전달하여 행사의 의미를 높였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철을 맞아 지역사회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 이웃의 겨울나기를 지원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생활의지 고취 등을 위하여 마련된 경륜경정사업본부의 대표적 겨울철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겨울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