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가 지난 14일부터 2일간 렛츠런파크 서울 86 아시안게임 승마경기장 및 실외마장에서 진행한 2018년 스포츠말 승용마 품평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승용마 품평’은 전문 스포츠말의 자질을 갖춘 말을 평가하는 것으로 국내 승용마 품평 체계 구축은 말산업 선진국 도약을 위한 필수요소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3년간 시범 품평회를 시행했으며 그간 축척된 경험을 바탕으로 평가결과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는 스포츠말 품평회를 최초로 시행했다. 참가대상은 2~3세의 국내산 말이며 체형, 보행, 프리점핑 3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4개의 등급으로 나눠 등급에 따라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이번 품평회에는 총 23두의 말이 참여해 17두가 합격했으며 합격마 대상으로 총 2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국마사회는 공정하고 전문적인 품평회 시행을 위해 특별히 승마 선진국 프랑스에서 2명의 품평 심사원을 초빙해 국내 심사원인 제주한라대학교의 이은정 교수와 함께 심사를 진행했다. 한국마사회는 승용마 품질 평가 체계 고도화를 위해 해외 선진 제도인 프랑스 기준을 꾸준히 국내에 도입하고 있으며 해외연수(2017~2018년)를 통해 국내 품평 전문 인력도 육성하고 있다.
‘건전 경마 문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지난 17일 렛츠런파크 서울 복지관에서 ‘건전 경마 문화 정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자 14명을 초청해 상장과 상금 650만원을 수여했다. 공모전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도박을 근절하고 선량한 고객을 불법도박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간 공모가 진행됐으며 슬로건 256건, 포스터 24건, 근절대책방안 39건 등 총 319건의 아이디어가 제출됐다. 한국마사회는 임직원 투표를 포함한 세 차례의 심사를 통해 3개 분야에 14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영찬씨는 수상자를 대표해 “경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불법 사설 경마를 예방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자로 나선 한국마사회 전성원 건전화추진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모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대해 감사드린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노년층 일자리 창출 위해 대한노인회와 MOU 체결한국마사회가 지난 16일 과천시 소재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대한노인회와 MOU를 체결했다. 양질의 노년층 일자리를 만들어내기 위한 협약으로 공공기관과 지역사회의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 김종길 부회장과 대한노인회 중앙회 봉태열 부회장 등 10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기념했다. 각 대표의 인사말로 MOU 체결식이 시작됐고 상호 교류협력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긴 협약 이행 서명이 진행됐다. 한국마사회는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지난 7월 한국마사회의 주요 간부와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한국마사회 일자리위원회’를 발족했으며 한국마사회 김종길 부회장이 일자리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014년부터 전국에 운영하는 지사에서 60세 이상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버직 직종을 별도로 설계하여 채용하고 있다. 약 240명 실버직 근무자들의 주임무는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포착하고 해소하는 것으로 기관의 현안을 해소하는 동시에 노년층의 지속적인 일자리를 창출해 공공기관의 대표적 창의적 재정집행 사례로도 소개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마사회는 대한노인회가 보유하고 있는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활용해 채용의 공정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들께 보다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건전화캠페인 시행한국마사회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건전화캠페인을 시행한다. 한국마사회는 건전구매 환경을 조성하고 경마 건전화정책을 적극 실천하고자 매년 건전레저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건전화캠페인에서는 ‘망치로 구매상한 초과 블록을 제거하는 체험이벤트’, ‘도박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건전경마 4행시 짓기 온라인 이벤트’ 등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된다. 특히 고객의 과도한 몰입을 예방하겠다는 취지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암행어사가 출두하여 구매상한선 준수 메시지가 담긴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초보 이용자 공간인 놀라운지에서는 20~30대 젊은 고객층 및 가족방문객을 대상으로 ‘인생네컷’ 이벤트를 신규로 진행할 예정이다. 촬영을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촬영사진을 무료로 제공하며 SNS 인증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이번 건전화캠페인을 발판 삼아 남녀노소 전 고객층을 대상으로 건전 경마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향후 사업 건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