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NH농협은행, \'올원뱅크 3.0\'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올원뱅크 3.0’ 출시 기념 ‘고객중심! 올원뱅크 All New 이벤트’ 제공 | NH농협은행

[스포츠서울 황철훈기자]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3.0’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 전용 신상품인 ‘NH올원해봄적금’ 또는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을 가입하거나 ‘올원뱅크3.0’ 출시기념 및 300만 회원 달성 응원 댓글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는 1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3주간,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다음달 1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우선 ‘NH올원해봄적금’을 가입하고 응모한 고객 중 총 1300명을 추첨해 1000명에게는 우대금리쿠폰(△2.0% 100명, △1.0% 200명, △0.5% 700명)을, 30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아웃백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을 가입하고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는 가입 및 추가적립 시 미국 달러 90% 환율 우대를 적용하고, 이 중 3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의 항공권(1인 2매)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올원뱅크 3.0’ 출시기념 및 300만 회원달성을 위한 응원 댓글을 작성한 응모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이디야 커피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1119(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홍보대사 발대식 실시)사진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홍보대사 발대식 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서울 본점에서 젊은이들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고, 젊은이들과 소통하는 ‘스무살우리’의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스무살우리’는 우리은행의 새로운 유스(Youth) 브랜드로, ‘스무살우리’ 대학생 홍보대사는 지난 10월부터 공모를 통해 최종 60명이 선정됐다. 대학생 홍보대사는 약 5개월간 젊음과 120년의 역사가 함께한 우리은행을 홍보한다. 또 20대가 공감하는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특히 또래 젊은 고객을 위한 상품과 이벤트를 직접 기획하고 개발할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그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한다”며 “우리은행의 새로운 역사와 ‘스무살우리’의 젊음이 멋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사진_카카오뱅크 상암 전산센터
카카오뱅크 상암 전산센터 제공 | 한국카카오은행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모바일뱅킹, 고객센터 등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운영에 관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융보안원은 정보 자산에 대한 관리 절차 및 보호 대책 등이 체계적으로 수립돼 있는지 여부와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ISMS 인증을 부여한다. 심사는 총 104개 기준, 324개 점검 항목으로 구성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은행 시스템 설계 단계부터 보안 전문 교수 자문 및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전문가를 참여시켰으며 금융권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 및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초에는 금융권 최초로 실시간 고객 데이터 백업이 가능한 제3 전산센터를 부산에 개설해 3중 보호 시스템을 마련했다. 제3 전산센터는 스토리지 복제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거래 데이터를 복제·저장하고 있다. 주 전산센터가 있는 서울(상암)과 재해복구센터가 있는 수도권(성남)에서 재해·재난 등 위기 상황이 발생해도 고객들의 금융거래 정보를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유지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정보보호 담당자는 “카카오뱅크의 보안 관리체계 수준을 국가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카카오뱅크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