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가 24일 ‘2018년 제3회 렛츠런 엔젤스데이’를 시행하며 전국의 농촌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 한국마사회는 10월 넷째 주를 사회공헌 사업을 집중한 ‘국민드림주간’으로 설정하고 시행 첫날을 직원 봉사단 ‘렛츠런 엔젤스’가 수확철을 맞은 자매결연 마을의 일손을 돕는 것으로 시작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직속부서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과 함께 천안 직산읍 자은가리를 찾았다. 독거노인 농가의 도배를 돕고 전등을 교체하는 등 환경 개선에 나섰다. 또한 마을회관에 음식물처리기와 에어컨 등의 물품을 기증했다. 천안 직산읍 자은가리는 올해부터 한국마사회의 신규 자매결연 마을이 됐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과 곽정구 자은가리 마을 이장이 협약서를 주고받는 자매결연식이 개최됐고 김 회장은 자은가리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됐다. 김 회장은 “농촌에 젊은이들이 사라져가고 있는데 한국마사회의 봉사활동으로 활기를 드리고자 한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국민드림 기부경주로 희귀·난치병 환아 치료비 지원한국마사회는 28일 서울 제7경주로 ‘국민드림 기부경주’를 시행한다. 한국마사회의 전 임직원이 나서 집중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2018 렛츠런 국민드림 주간’의 일환으로 나눔의 의미를 경마팬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해당 경주를 우승한 경주마의 이름으로 희귀·난치병 환아의 치료비를 지원한다. 지난 10월 6일부터 24일까지 후원 대상자를 공모 중이다. 총 3000만 원을 기부할 예정이며 지난 6일 열린 ‘2018 렛츠런파크 뮤직페스티벌’ 입장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이 밖에도 27일 오전 10시부터 렛츠런파크 서울 중문광장에서 선착순 3000명의 방문객에게 떡과 배즙을 증정한다. 증정품 또한 한국마사회가 농어촌 균형발전을 위해 시행하는 ‘1본부 1촌 자매결연’의 대상 농촌에서 구매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10월 넷째 주를 ‘2018 렛츠런 국민드림 주간’으로 설정하고 농어촌 대상 노력봉사 ‘렛츠런 엔젤스데이’, ‘천고마비 사회공헌 토크쇼’, ‘국민드림마차 전달식’, 임직원 경주로 달리기 ‘국민드림Run’ 등을 시행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섰다.
렛츠런파크 서울 11월 경마시행계획 발표렛츠런파크 서울이 11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11월 3일부터 25일까지 주말마다 8일간 총 93개의 경주가 펼쳐진다. 토요 경마는 서울 시행 12개, 제주 중계 4개 경주가 발매된다. 마지막 주인 24일에만 서울 경주가 1개 늘어 서울 시행 13개, 제주 중계 4개로 총 17개 경주를 운영한다. 일요경마는 서울 시행 11개, 부경 중계 6개를 발매한다. 4일에는 총상금 8억원을 걸고 국산마 최강을 뽑는 ‘대통령배(GⅠ)’가 펼쳐진다. 부경과 서울의 경주마들이 렛츠런파크 서울에 모여 2000m 장거리 대결을 벌인다. 또한 25일에는 ‘농협중앙회장배’가 열려 산지에 상관없이 2세마들이 출전해 차세대 유망주를 가린다.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첫 경주 출발 시각은 오전 10시 45분, 마지막 경주 출발 시각은 오후 6시다.
10월 마지막 주 전라북도와 농특산물 오픈마켓렛츠런파크 서울에서 27일부터 2일간 전라북도와 함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꿈으로 구간에서 개최하며 총 14개의 업체가 참가해 각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전북 장수군에서 4개의 농가가 홍삼과 사과, 아로니아 등을 판매한다. 부안군은 10개 농가에서 버섯, 젓갈, 채소류 등을 판매품목으로 선보인. 27일 제4경주는 ‘금강의 발원지 장수군 기념경주’로, 제5경주는 ‘오복가득한 축복의 땅 부안군 기념경주’로 시행한다. 각 지자체의 홍보문구를 경주명으로 부여하고 경주 책자 등에 지역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는 등 농어촌 홍보를 지원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렛츠런파크 서울의 공간을 활용해 농어촌의 홍보를 돕고 우리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선보인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렛츠런파크 제주, 2018년 제주마 생산자 마주 모집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가 2018년 마주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제주 축산진흥원에 등록된 제주마 생산자 마주다. 신청자는 공고일 기준으로 5년 이상 제주마를 생산한 실적과 4만5000㎡ 이상의 초지를 보유하고 있어야한다. 신청서 접수는 11월 18일까지 렛츠런파크 제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하면 된다. 신청서 다운로드 및 마주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관련 문의는 렛츠런파크 제주경주자원관리부(064-786-8331)로 하면 된다. 마주로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2월 중 개별 공지할 예정이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