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넷(2.19)-1

한 통신사에서 인터넷을 3년 이상 사용해 온 이재한(31)씨는 최근 사은품을 많이 받고 새로 인터넷에 가입했다는 지인의 얘기를 듣고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을 주는 대리점을 찾아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으나, 워낙 업체가 많고 요금제도 복잡하며, 인터넷가입 과장광고 피해사례도 보이고, 사은품도 천차만별이라 어디를 선택해야 할 지 헷갈린다고 말했다.

인터넷가입 시 통신사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가입하는 곳이다. 통신사의 요금은 정해져 있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하는 사은품이 많이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곳은 선물을 주는 경우가 있고 또 어떤 곳은 상품권, 현금을 주는 곳도 있다.

그렇다면 보다 안전하고 실속 있게 인터넷 상품에 가입하고 혜택을 받기 위해서 소비자는 어떤 점을 살펴야 할까?

일단 인터넷가입 결합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터넷 단독 상품이냐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인지에 따라 가격과 혜택이 달라지므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인지 자세하게 알아본 후 결정하자. 요금제 역시 통신사별 월 사용요금은 모두 같다는 점에 유의하며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상품이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 중에서 어떤 걸 골라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는 것 또한 어려워지고 있다. 이럴 경우 통신사별로 유·무선 결합시의 요금 할인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비교 사이트를 확인 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과 신뢰도가 있으며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기 때문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통신사 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과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 개개인에게 알맞은 통신사의 상품을 신청해야 통신비 절감의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인터넷가입 사은품에 현혹되지 말고 인터넷가입 상품에 따라 매월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상품이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게 오히려 소비자에게 이득”이라고 말했다. 초고속 인터넷가입,기가인터넷설치 관련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 또는 고객센터 (1688-0804)에서 문의 가능하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