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문화적 격변기에 혜성처럼 나타난 천재 뮤지션 밥 딜런의 청년 시절을 그린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의 티모시 샬라메를 본인의 X(구 트위터)에 직접 언급하며 그의 연기력을 칭찬했다. 동시에 티모시 샬라메가 가창한 ‘컴플리트 언노운’ 사운드 트랙이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컴플리트 언노운’은 파격적인 도전으로 대중음악의 역사를 바꾼 아티스트 밥 딜런의 청년 시절을 그린 음악 영화다. 티모시 샬라메의 연기 변신과 귀를 즐겁게 하는 탄탄한 사운드트랙을 고스란히 담아내 이목을 집중시키는 ‘컴플리트 언노운’이 북미 개봉 전부터 밥 딜런의 지지를 받았다.
밥 딜런은 X(구 트위터)를 통해 영화에 대해 언급하며 “나에 대한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정말 멋진 제목이다!)이 곧 개봉한다. 티모시 샬라메가 주연을 맡았고, 그는 뛰어난 배우다”라며 영화와 다채롭고 섬세한 연기를 선보일 티모시 샬라메에 대한 기대감을 엿보였다. 티모시 샬라메는 그의 호응에 응하듯, 탐구와 깊은 몰입을 통해 외형부터 노래 실력까지 완벽 변신에 성공, 국내외 팬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해외 관객들은, 시대의 아이콘 밥 딜런을 독보적 연기력으로 소화한 티모시 샬라메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연이어 “티모시 샬라메는 당신이 그를 젊은 밥 딜런으로 믿게 만든다”(로튼 토마토, L***), “티모시 샬라메는 대단하다! 그는 오스카상을 받아야 한다!”(로튼 토마토, L***), “티모시 샬라메는 밥 딜런은 천재성과 성격을 훌륭하게 표현했다, 노래와 기타 연주 또한 뛰어났다”(로튼 토마토, St****), “티모시 샬라메는 젊은 밥 딜런 역을 훌륭하게 소화했고, 노래와 연기가 뛰어났다!”(로튼 토마토, St****)와 같은 반응이 이어지며,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고조시킨다.
한편, 밥 딜런에 완벽 몰입해 외형부터, 노래 실력, 기타 연주 등 모든 것을 소화한 티모시 샬라메에 국내외의 뜨거운 반응이 연이었다. 최근에는 티모시 샬라메가 가창한 ‘컴플리트 언노운’의 사운드트랙이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22위 등 여러 차트에 이름을 올린 소식이 전해지며, “이젠 가수까지 데뷔하는 건가요.. 너무하네”(익스트림 무비, Ne****), “웡카 때부터 노래 잘하는 건 입증됨 재능 레전드”(인스타그램, sn****)와 같이 음악적 능력까지 완벽한 티모시 샬라메에 대한 유쾌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밥 딜런의 응원과 함께, 국내외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영화 ‘컴플리트 언노운’은 26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socool@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