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필라테스가 건강과 미용, 다이어트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최상의 수단으로 여겨지면서 필라테스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런 흐름을 타고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BH도수필라테스’(Body&Health Pilates)(배지영 대표)에 이목이 집중된다.
배지영 대표는 물리치료사 출신으로 다경력 필라테스 전문가로서 BH도수필라테스를 동종 업체들과 다른 방식으로 운영한다. BH도수필라테스는 필라테스 강사, 근골격계ㆍ신경계 등 재활 관련 의학 지식을 갖춘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 스포츠의학 전공 임상 전문가로 구성됐다.
도수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 도수(徒手) 체형교정 기법을 결합한 콤비네이션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1:1 레슨, 2:1 듀엣 레슨, 3:1 소그룹 레슨 형태로 수업을 진행한다. 전문 강사가 회원의 체형을 정확히 분석하고 신체나이와 강도, 기능적인 움직임에 따라 개개인 맞춤 운동 레슨을 설계한 후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틀어진 회원의 신체와 자세를 교정해 밸런스를 맞춰 주면서 통증을 완화하고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아울러 신체 구심성 촉진, 신체 균형, 근력 향상에 영향을 끼치는 감각운동훈련을 통해 건강한 신체 상태를 유지하게 해주며 재발방지에 도움을 준다. BH도수필라테스는 현재 송도과학로에 위치한 본점인 캠퍼스타운점 외에 리치센트럴점, 달빛축제공원점 용현자이점, 평택고덕에듀타운점등 5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배 대표는 “BH도수필라테스의 궁극 목표는 회원들의 삶의 질 향상”이라며 “앞으로 운동 프로그램 세분화․특성화(남성ㆍ시니어ㆍ골프를 포함한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포츠손상 및 예방에 따른 재활 필라테스)등 BH필라테스만의 독보적 특징 브랜딩, 강사 역량 강화에 진력하면서 5호점까지는 직영 체제로 운영하고 서울 지점 개설, 전국 단위 가맹사업의 꿈을 펼칠 계획”이라는 청사진을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