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에버랜드는 아기 판다 푸바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종이 인기 순위 1, 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오전 10시30분에 공개된 푸바오 이모티콘 2탄은 하루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으며,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1위를 기록하며 대세 이모티콘으로 등극했다. 또한 2년 전 출시한 푸바오 이모티콘 1탄도 역주행하며 인기 순위 2위로 등극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모티콘은 ‘푸바오는 세 살’ 이모티콘으로 지난 2021년 출시한 1탄 ‘푸바오는 한 살’의 다음 버전이다. 푸바오가 강철원 사육사와 팔짱 데이트를 하는 장면 등 팬들이 좋아하는 24개 장면으로 구성됐다.
에버랜드는 지난 2021년 7월 출간된 인기 포토 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의 두번째 이야기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도 이 달 출시 예정이다. 첫돌 이후 세살까지 성장기를 담은 포토 에세이로 엄마 아이바오와 사육사 간의 교감을 담은 사진과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또한 삼성전자와 협업해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을 적용한 ‘푸바오 플립수트 케이스’를 오는 8일 출시할 계획이다. 갤럭시 Z 플립5 하단에 푸바오 이미지가 담긴 플립수트 카드를 붙히면 커버 스크린에 푸바오의 다채로운 표정과 귀여운 영상들이 구현된다.
한편 에버랜드는 바오 패밀리들을 실생활 곳곳에서 만나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