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상암=김지윤기자] 역시 ‘한국 발로란트의 자존심’ 다운 경기였다.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개막 첫날부터 주목을 받은 한일전에서 한국의 DRX가 웃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평정에 나선 DRX가 쾌조의 출발 신호탄을 쏜 것.

DRX는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VCT 퍼시픽’에서 일본 팀 제타디비전에 2-0으로 승리했다.

1세트는 ‘어센트’에서 진행됐다. 공격에 나선 DRX는 전반 피스톨 라운드와 초반 세 라운드를 내줬지만 ‘마코’ 김명관의 클러치 플레이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6라운드부터 모든 라운드를 가져간 DRX는 전반전을 8-4로 마무리 지었다. 게다가 수비로 전환한 이후에도 연신 상대를 압도했다. 결국 후반전에서 제타디비전에게 단 한 라운드만 허용한 DRX는 13-5로 1세트를 챙겼다.

‘펄’에서 열린 2세트, DRX는 정교한 운영으로 제타디비전을 흔들었다. 공격에 나서 피스톨 라운드를 챙겼고, 준비해온 전략이 족족히 들어맞으면서 4라운드부터 점수를 쌓아 올렸다. 전반전을 11-1로 끝내며 주도권을 잡은 DRX는 라운드 격차를 활용해 상대 자금을 괴롭혔다. DRX는 제타디비전의 거센 저항에 연달아 네 라운드를 내줬지만 13-5로 마무리하며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merry061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