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4_이현우_
배우 이현우.제공|키이스트


[스포츠서울]배우 이현우(21)가 중국 검색엔진 ‘소고(搜狗)’의 모델로 발탁됐다.

이현우의 소속사인 키이스트는 “중국내 PC와 모바일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지닌 검색엔진인 ‘소고’의 모델로 새롭게 발탁돼 차세대 한류스타로 인기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소고 측 관계자는 “중국 시장에 한류스타의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현재 모델 김수현에 이어 중국에서 신 한류스타로 떠오르며 중국 내 많은 젊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현우를 새롭게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면서 “소고 검색은 앞으로 모델 이현우와 함께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뿐 아니라 젊은 세대에 대한 소고 검색의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아역배우 출신인 이현우는 드라마 ‘태왕사신기’, ‘대왕세종’, ‘돌아온 일지매’, ‘선덕여왕’, ‘공부의 신’, ‘계백’, ‘적도의 남자’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해 연기력을 쌓아왔다. 특히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중화권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신 한류스타로 인기를 모았다.올해 초 중국에서 단독으로 팬미팅을 갖기도 했다.

한편 이현우는 차기작으로 영화 ‘기술자들’에 이어 최근 ‘연평해전’까지 주인공으로 발탁돼 활약하고 있다.
조현정기자 hjch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