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스포츠서울 안은재기자]이번 크리스마스, 집에서 ‘트롯 전국체전’부터 ‘해리포터’까지, 인기 예능과 영화 몰아보는 건 어떠세요?

25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각 방송사들이 크리스마스 특집 꾸리기에 분주하다. 올 한해를 휩쓸었던 인기 예능 프로그램부터 크리스마스 안방마님 ‘해리포터’, ‘나 홀로 집에’ 시리즈 연속 방영까지, 풍성한 볼거리들로 시청자들의 고민이 늘어났다. 한 방송사 관계자는 “연휴 때는 드라마나 인기 예능 몰아보기를 많이 한다”면서 “바쁜 일상으로 챙겨보지 못한 시청자들을 위해 앞으로 본방사수를 해달라는 의미에서 몰아보기 편성을 많이 한다”고 설명했다.

가요대전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올 한해를 휩쓸었던 오디션 프로그램들의 편성이 줄을 이었다. KBS는 ‘트롯 전국체전’, JTBC는 ‘싱어게인’, TV조선은 ‘내일은 미스트롯2’ 로 각 방송사 별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모아보기 방송분을 제공한다. KBS 측은 ‘성탄 특집 트롯 전국체전’에 대해 “방송 3회까지 출전한 선수 87팀 중 화제가 된 선수의 무대를 모아 성탄 특집을 방송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밖에 나가기 힘든 상황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콘텐츠로 잠시라도 즐거운 기분이 되셨으면”이라고 희망했다.

연말인지라 시상식도 안방극장에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17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날 방송하고 있는 ‘SBS 가요대전’은 올해도 어김없이 25일 오후 7시 30분에 찾아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진행됨에 따라 SBS 측은 “방역당국의 지침을 따르면서 무관중·비대면을 진행할 예정이다. 출연진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상당 부분 사전녹화로 진행된다”고 알렸다. ‘2020 KBS 연예대상’도 24일 오후 8시 30분 KBS2를 통해 방송된다.

나홀로집에-horz

빠질 수 없는 크리스마스의 안방마님 ‘해리포터’와 ‘나홀로집에’ 시리즈도 나란히 전파를 탄다. 케이블채널 OCN, 채널 CGV, 슈퍼액션 등 영화 전문 채널도 크리스마스 맞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OCN은 24일과 25일 ‘수어사이드 스쿼드’, ‘라푼젤’, ‘모아나’, ‘검사외전’, ‘배테랑’ 등을 방영하고 특히 25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나 홀로 집에’ 시리즈를 3편까지 연속 방영한다. 채널 CGV는 25일 자정부터 ‘해리포터’ 시리즈를 첫 편부터 마지막 편까지 연속 방송한다. 채널 슈퍼액션(OCN Thrills)은 ‘겟아웃’, ‘해피 데스데이’,‘매트릭스’ 시리즈 등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MBC는 24일 오후 9시 20분 ‘코코’, 25일 오전 9시 50분 ‘모아나’를 특별 편성했다.

한 프로그램 관계자는 “시청자들께 다시 한번 더 보여드리고 싶은 내용을 모아 쉬는 날 평소보다 더 여유있게 보시라고 재편집해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영화스틸·KBS·SB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