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 공부 유튜버 노잼봇(봇노잼)이 웹드라마 '짝사랑 전세역전'에 특별출연한다.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KT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오리지널 웹드라마 '짝사랑 전세역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짝사랑 전세역전'은 1020세대들의엇갈린 사랑을 콘셉트로 한 동네에 사는 청춘들의 사랑과 성장기를 담은 로맨스 장르 웹드라마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했던 '정효준'이 치킨 광고에서 달달소녀로 유명세를 얻은 배우 '김시은'을 짝사랑 하는 설정으로 에피소드를 시작한다.
이 외에도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5'에 출연한 배우 '정수환', 걸그룹 트랜디 출신 '박은별' 등이 합류했다. 특히 복학생 역할에 공부 생중계로 유명한 크리에이터 '노잼봇(봇노잼)'이 특별 출연해 재미를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웹드라마는 다이아 티비의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 브랜드 '스튜디오 다이알(DIAL)'이 제작을 맡아 4일부터 매주 목요일 KT 올레 tv 모바일에서 방영된다. 또한 오는 18일부터는 유튜브 채널 '뷰티학개론'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다음달 22일에는 1인 창작자 전문 케이블 방송 '채널 다이아 티비'에서도 순차적으로 편성된다.
다이아 티비는 KT와 함께 지난해 10월 공개해 약 1600만 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한 '29그램(29gram)'을 비롯해 '방과 후 연애 1∙2', '나의 개 같은 연애' 등 1020세대의 사랑과 우정을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스튜디오 다이알은 ▲뷰티학개론 ▲돼지런한생활 ▲왓더펀 ▲팀유니버스 ▲짝꿍TV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 유튜브 채널에서 올해 9월 기준 총 142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채널의 합산 조회수는 약 2억 9600만 회다.
한편 CJ ENM은 지난 2013년 7월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을 시작해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취미와 적성을 직업화해 양질의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작자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사진ㅣCJ ENM 제공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