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코리아컵 번호 추첨행사 모습 (2)
‘코리아컵’ 출발번호 추첨행사, 유튜브로 생중계

오는 9월 6일 렛츠런파크 서울 예시장 야외무대에서 제3회 ‘코리아컵’ 출발번호 추첨행사가 진행된다. ‘코리아컵’ 출전 경주마들의 출발 게이트가 결정되는 이벤트로 경주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추첨 결과가 초미의 관심사다. 이번 출발번호 추첨행사는 제3회 ‘코리아컵’을 위해 특별히 공개 행사로 기획됐다. 9월 9일 상금 10억원의 ‘코리아컵(GⅠ, 1800m, 3세 이상, 혼OPEN)’과 상금 7억 원의 ‘코리아 스프린트(GⅠ, 1200m, 3세 이상, 혼OPEN)’가 함께 열리며 총 17억 원이 걸린 한국경마 가을 최대 이벤트다. 출발번호는 경주마들의 경주전략 수립에 중요한 열쇠가 된다. 보통 거리손실이 적은 안쪽 게이트가 유리하다고 전해지며 몸싸움이 약점인 경주마 등 경우에 따라 바깥쪽 게이트를 선호하기도 한다. 경마 팬들과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마치 월드컵의 조 추첨과 같아 추첨 결과에 따라 ‘코리아컵’ 출전을 알린 미국, 일본, 영국 등 세계 경마 강국들의 희비가 엇갈릴 전망이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출발번호 추첨행사를 특별히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번호추첨이 시작되는 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한국마사회 경마방송 KRBC’를 검색하면 실시간 중계를 만날 수 있다.

야간경마 마지막 주 기념 ‘마이카드 행운추첨 이벤트’ 시행

여름을 맞아 특별히 시행 중인 야간경마가 오는 9월 1일 막을 내린다. 한국마사회는 야간경마 마지막 주를 맞아 ‘마이카드 행운추첨 이벤트’를 준비했다. 야간경마는 마지막 경주가 저녁 9시에 출발하며 여름밤을 밝히는 화려한 조명 아래 짜릿한 경주가 펼쳐진다. ‘마이카드’는 한국마사회가 건전한 마권구매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하는 실명제 전자카드다. 한 경주당 10만 원까지 구매금액이 제한돼 과도한 몰입을 방지한다. 마이카드를 이용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장내에서 스마트폰앱 또는 계좌발매기를 통해 마권을 구매할 수 있다. ‘마이카드 행운추첨 이벤트’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마이카드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예치금을 지급한다. 시행주간 마이카드로 총 1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고 총 3600명을 선정한다. 베팅액에 따라 당첨금액이 2만원에서 5만원까지 차등 지급되며 총 1억 원 상당의 예치금을 당첨 고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9월 7일 이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포니랜드, 방문만 해도 선물이 팡팡!

한국마사회 포니랜드에서 방문 고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 ‘포니랜드 추석맞이 경품대잔치’를 진행 중이다. 9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에 운영된다. 포니랜드는 렛츠런파크 서울 경주로 내에 조성된 공원이다. 트로이 목마가 있는 놀이터와 원두막을 이용할 수 있고 귀여운 포니들이 사는 마방을 구경할 수 있다. 행사시간 동안 포니랜드 안에 경품존이 조성된다. 경품이벤트는 2가지로 당첨률이 100%인 룰렛 이벤트와 대형 경품이 걸린 추석선물 소원 이벤트가 있다. 룰렛 이벤트로는 피로회복제, 아이스크림 교환권, 방향제 등을 즉석으로 선물하며 추석맞이 소원 이벤트는 매월 추첨을 통해 TV와 안마의자, 무선 청소기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대형 선물 상자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즉석으로 사진을 인화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을 개인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과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시간 동안 푸드트럭도 준비돼 먹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포니랜드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야간경마를 시행하는 9월 1일에는 오후 12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경품존은 오전 10시부터 운영되며 야간경마가 시행되는 9월 1일에는 오후 1시부터 시작된다.

안효리 기수
안효리 기수 우승장면.

‘자키 메모리얼(Jockey Memorial) 경주’, 800만원 기부

지난 26일 렛츠런파크 서울 제7경주가 ‘자키 메모리얼 경주’로 시행됐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자키 메모리얼 경주’는 경주 또는 훈련 중 사고로 사망한 경마 기수를 추모한다. 기수협회에서 당일 시행한 경주의 상금 일부를 기부금으로 조성한 300만원과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의 기부금 500만원으로 총 800만원이 ‘유훈 장학회’에 전달됐다. ‘유훈 장학회’는 2004년 훈련 중 낙마 사고로 사망한 유훈 기수를 기리며 설립된 장학단체다. 안효리 기수가 경주마 ‘금소화’와 함께 승리해 경주 후 이어진 시상식에서 트로피와 꽃다발을 받았다. 시상식에 한국마사회 김종국 경마본부장, 한국 경마기수협회 황순도 협회장, 렛츠런재단 최인용 사무총장이 참석했으며 기부금 전달식이 함께 진행됐다. 안효리 기수는 이번 우승에 대해 “매년 이 경주에 참가할 때마다 기수들의 마음이 무겁다. 기수들에게 의미가 남다른 경주인만큼 꼭 우승하고 싶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8년 일본 말산업 해외 인턴십 희망자 모집

한국마사회가 일본 말산업 해외 인턴십 희망자를 모집한다. 한국마사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국내 유일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이다. 청년 취업난 해결과 함께 미래 말산업 인력 양성을 위해 청년 해외인턴을 지원하고 있다. 합격자는 12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약 1년간 일본의 승마클럽 크레인에 인턴으로 취업하게 된다. 연습용 말 훈련, 레슨 보조 등을 맡게 되며 1년 근무 만료시 승마클럽 크레인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총 선발 인원은 6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대한민국 국적이면서 고졸 이상인 자로 해외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한 말 관련 학과 전공 또는 말산업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한국마사회는 합격자의 언어습득을 위해 1개월간의 국내 어학 교육비와 3개월간의 일본 현지 어학수강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비자발급 비용과 일본 내 숙소 임대료의 50%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는 지난 17일 시작됐으며 오는 9월 7일 오후 5시에 마감된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와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www.horsepia.com)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렛츠런파크 서울, 농특산물 오픈마켓 개최

한국마사회가 오는 9월 전국 지자체와 손을 잡고 농특산물 오픈마켓을 운영한다. 추석 연휴 기간을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렛츠런파크 서울 꿈으로 구간에서 직거래 장터를 만날 수 있다. 9월 1일과 2일에 강원도 원주시에서 16개의 농가가 참여한다. 이 중 6개는 청년 농부로 고구마 가공식품, 건강즙, 식용 곤충 등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9월 8일부터 이틀간은 충청북도 청주시의 10개 업체가 버섯, 꿀, 대추 등을 판매한다. 9월 15일과 16일에는 전라북도 정읍시에서 참여한 10개 농가가 복분자와 한과, 감말랭이 등을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29일부터 2일간 충청남도 홍성군의 10개 농가가 홍성 한우와 각종 채소, 블루베리 제품을 준비할 예정이다. 오픈마켓이 시행되는 토요일 제5경주는 지자체의 홍보문구를 경주 이름으로 지정해 시행한다. 해당 경주를 우승한 경주마 관계자들에게는 지역 특산품이 전달된다. 오픈마켓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진행하며 야간경마가 시행되는 9월 1일에만 낮 12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야간 운영한다.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