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황철훈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4일,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하는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는 기존에 운영 중인 ‘퇴직연금 전문 상담센터’와 별도로 DC, IRP 고객군을 특화한 것이 특징이다. 자산관리 및 수익률 관리를 위한 상품 만기안내, 운용상품 리밸런싱, 추천 포트폴리오 안내 등 가입자가 스스로 챙기기 어려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관련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 상담 인력은 프라이빗뱅커(PB)와 VIP 매니저(VM) 등 자산관리 전문 업무경력 및 FP·CFP 등 자산관리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를 배치했다. 이를 통해 운용상품에 대한 상담부터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한 거래방법까지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DC, IRP 등 퇴직연금 자산은 운용 성과에 따라 수익률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적이지만, 대부분 가입자는 큰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DC, IRP 적립금 규모 11년 연속 1위(2018년 6월 기준) 사업자로서,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자산관리 전문은행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신한은행은 연금 수령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주거래 미래설계 통장’의 간편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연급수급 전용계좌인 ‘신한 주거래 미래설계통장’은 입출금 통장으로 최고 연 1.5% 이자와 창구 수수료 면제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통장으로 연금을 수령받는 고객 10명중 3명 이상이 주거래 미래설계통장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어 통장 신규 절차의 편의성을 대폭 확대한 간편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주거래 미래설계통장 간편신규 서비스는 앱이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미래설계포유’ 모바일 웹 페이지(plan4u.shinhan.com)를 통해 손쉽게 통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으로, 3분이면 신규 발급이 가능하고 기존에 신한은행 거래가 없었던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간편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통장을 만든 고객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생애 두번째 월급인 연금을 주거래 미래설계통장으로 수령하고 이자와 수수료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KEB하나은행은 고등래퍼2 우승자 김하온을 모델로 만든 ‘카카오 이모티콘 16종’을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광고모델이기도 한 래퍼 김하온을 모티브로 만든 카카오 이모티콘은 김하온의 다이나믹한 무대 동작과 노래 가사를 귀엽고 익살스러운 움직이는 이모티콘 형태로 제작했다. 향후 많은 고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온 이모티콘은 오는 27일부터 KEB하나은행의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및 전환신규 손님 중 선착순 1만명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하나카드에서 발급한 학생증 체크카드 고객에게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color@sportsseoul.com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