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정부가 다주택자의 양도 차익에 대한 과세 체계를 정비하고 주택담보대출의 레버리지를 이용한 단기 투자 억제를 압박하면서 매수자들의 눈길은 주택이 아닌 외국인 임대사업과 토지, 상업·업무용 부동산인 상가·오피스·꼬마빌딩 등으로 쏠리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 수익형부동산은 상대적으로 부동산 대책에서 자유롭고, 경기흐름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가운데 매달 월세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부동산업계 전문가는 “초고액 투자자들은 초강력 부동산 규제에도 불구하고 단기 시세차익을 노린 주택 투자에 더욱 집중하거나 외국인 임대사업 등 신개념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상황에서 고액·중형 투자에 관심이 많은 매수자들이 최근 평택미군렌탈하우스 등 틈새 수익형부동산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의 8·2대책과 잇따른 규제조치로 주택시장이 직격탄을 맞았고 부동산시장을 둘러싼 환경도 심상치 않다” 면서 “그동안 집값이 크게 올라 하락 위험이 커졌고 내년에는 입주물량도 넘쳐날 것으로 예상되어 시중금리가 오를 수 있는 등 부동산시장이 언제 돌변할지 모른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정부의 주거복지와 가계부채 등의 추가 대책이 연기되고 8·2대책에서 비껴난 수익형 부동산 히어로타운2차에 투자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잇따른 대형 개발호재와 해외 단일기지 최대 규모의 미군기지가 들어선 평택 팽성읍 일대 미군렌탈하우스가 가을 분양성수기에 급물살을 타고 있다.


'히어로 타운2차'는 주한미군 중 장교나 군무원 수요를 대상으로 한 단독주택으로 험프리스 기지(K-6) 5분 거리에 있어 주한미군의 영외 거주 적합도 기준에 맞는 입지에 위치한다. 또한 미군렌탈하우스의 경우 미군주택과 기준 임대료 산정 시 일반 오피스텔 대비 높은 임대수익률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투자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히어로타운 2차'는 대지면적_ 378㎡(114), 전용면적_ 330㎡(100), 건물면적_ 1+2층248.34㎡(75.12) 이며 세대마다 냉장고·에어컨·세탁기·식기세척기·광파오븐레인지·인덕션·테라스·잔디마당·주차장·차광막 등이 모두 갖춰진 단독주택으로 미군주택과 기준에 맞도록 미국 라이프스타일을 최대한 반영한 평면구조와 면적으로 최적화된 주거타운으로 설계했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초강력 부동산 투기억제 정책이 속속 시행되고 일반 상가와 오피스텔은 공실률과 수익률 하락으로 관심권에서 멀어지고 있다" 면서 "반면 연간 안정적인 수입이 책정된 미 군무원을 겨냥한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로, 수익형부동산시장의 강력한 투자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실매수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히어로타운 2차는 "히어로타운 1차" 의 성공과 노하우로 미군 주택과에서 권장하는 면적과 평면 구조로 공실이 없으며 평택 미군렌탈하우스 '히어로타운 2차' 홍보관은 추팔리에 위치하며, 언제든지 방문하여 분양상담 가능하며 선착순 호수 지정 후 분양계약이 이뤄진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