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명단공개' 이서진이 연예계 최고 '만능 치트키 스타'로 등극했다.
21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에서는 '못하게는 게 뭐야? 만능 치트키 스타' 랭킹이 공개된 가운데 이서진이 1위에 올랐다.
이날 '명단공개' 1위의 주인공은 이서진에게 돌아갔다. 지난달 'tvN 예능 대상'을 받은 이서진은 '꽃보다 할배'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과 대중에 '국민 짐꾼'으로서 사랑받았다. 또한 이를 통해 '요리왕 서진'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삼시세끼'에 출연해 매력을 무한 발산했다. 이렇게 그는 매 출연 예능 프로그램마다 흥행을 보장하는 '예능 보증 수표'가 됐다.
특히 본업이 배우인 이서진은 지난 2003년 MBC 드라마 '다모'에서 명대사를 남긴 뒤, 이듬해 MBC 드라마 '불새'와 2007년 드라마 '이산'까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등극했다.
2위에는 윤아가 선정됐다. 최근 tvN 드라마 'K2'에서 천사 같은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은 윤아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스타로 평가받는 이유는 가요계와 배우계를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윤아는 소녀시대로서 대한민국의 대표 걸그룹으로서 인정받았고,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왔다. 또한 윤아는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 입지를 다졌고, 중국까지 진출해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다.
가수 진영이 '명단공개' 3위에 올랐다.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김윤석 역으로 열연한 바 있는 진영은 연기뿐만 아니라 그룹 B1A4의 리더뿐만 아니라 보컬이라고. 특히 진영은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프로듀싱 하는 능력을 보이고 있다. 또한 그는 현재 저작권협회에 36곡이 등록된 만능 스타다.
4위에는 코미디언인 듯 배우인 권혁수가 이름을 올렸다. 최근 tvN 'SNL코리아'에서 '호박 고구마'로 인기를 모은 권혁수는 나문희를 똑같이 따라하는 모습으로 대박을 터트렸다. 그는 앞으로도 드라마와 뮤지컬에 도전하겠다며 만능 스타다운 모습을 보였다.

최근 이서진, 에릭과 함께 '꿀케미'를 펼치고 있는 윤균상이 5위에 이름을 올렸다. tvN '삼시세끼 어촌편3'에서 회차를 거듭할수록 '만능 일꾼' 으로 성장한 윤균상은 지난 2012년 SBS 드라마 '신의'에 데뷔했다. 올해 '육룡이 나르샤'부터 '닥터스'까지 많은 작품에 출연한 윤균상은 신인상에 받으며 데뷔 4년 만에 최고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정채연이 '만능 치트키 스타' 6위에 올랐다. 지난 10월 종영된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 출연해 연기자로서 면모를 보인 정채연은 지난 10월 tvN 예능 프로그램 '먹고 자고 먹고'에서 남다른 끼를 펼쳤다. 특히 정채연은 여신 같은 아우라를 풍기며 tvN '프로듀스 101' 7위에 오르며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데뷔할 수 있었다. 데뷔 1년만에 노래와 연기를 모두 잡은 '만능 치트키 스타'다.
7위에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이상민이 선정됐다. 이상민은 엠넷 '음악의 신'과 tvN '더 지니어스 시즌2'에 출연해 웃음과 지략을 모두 잡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이상민은 예능뿐만 아니라 혼성듀오 샵, 여성 그룹 디바, 샤크라 등을 제작한 프로듀서로서 활약한 바 있다. 그 실력을 고스란히 갖고 있는 이상민은 지난 여름 프로젝트 걸그룹 C.I.V.A를 데뷔 시키며 제작자로서 면모를 제대로 보였다.
8위에 오른 도경수는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오가는 스타다. 특히 그룹 엑소의 보컬로서 활약하는 도경수는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모두 소화하는 만능 치트키 스타로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9위에는 이성경이 올랐다. 이성경은 배우 데뷔 1년 만에 주인공을 맡을 정도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하지만 이성경은 이미 톱모델로서 활약하고 있었다. 지난 2008년 데뷔한 이성경은 슈퍼모델 대회에서 TOP11&렉스상을 수상하는 등 모델로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 뿐만 아니라 MBC '일밤-복면가왕'에서 숨겨둔 가창력을 선보였고, 급기야 지난 4월에는 에디킴의 노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을 피처링에 참여하기도 했다.
뉴미디어국 purin@sportsseoul.com
사진 | tvN 방송화면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