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넷(2.23)

초고속 인터넷가입 서비스와 요금에 불만을 품은 소비자들이 늘면서 소비자원에 접수된 초고속 인터넷가입 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초고속인터넷과 휴대폰을 새로 개통하려고 상품을 살펴보면, 위약금 대납이나 현금사은품 이벤트 등이 난무해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전히 의심의 눈초리를 감출 수 없다.

이 중 가장 많은 문제는 위약금을 대신 내주겠다고 약속한 뒤 이를 지키지 않는 업체에 대한 불만이었다. 문제는 위약금이나 사은품 약속은 계약서에 명시돼 있지 않으며, 영업사원의 일방적인 약속 수준에 그쳐 법적 다툼에서 소비자가 불리한 위치에 놓이게 된다는 점이다. 심지어 어떤 곳은 별다른 안내 없이 부가세를 제외해서 설명하기도 하고, 제휴카드 할인혜택까지 받았을 때의 요금을 소비자에게 설명해 나중에 뜻밖의 요금고지서를 받고 당황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과연 어느 통신사 상품이 가입자의 환경에 적당한 상품인지, 실제로 소비자가 매월 내게 되는 요금이 얼마인지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초고속 인터넷가입, 다양한 결합상품과 같이 통신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통신사 혜택을 제대로 받고, 꼭 필요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가입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www.thedreamnet.kr) 관계자는 “초고속인터넷 영업이 혼란스럽게 이루어지다 보니 소비자 입장에서 사은품이나 혜택을 떠나 통신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선택하기가 어렵다”면서 “사은품 이벤트 비교 및 유무선 상품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센터를 이용하면 SK, 올레(KT), LGU+등 통신사별 요금 등을 상세히 비교할 수 있으며, 자체커뮤니티를 통해 통신관련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초고속,기가인터넷설치 가입 관련 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나 고객센터(1688-0804)에서 상담 가능하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