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장강훈 기자]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오디세이의 새로운 퍼터 라인업인 Ai-DUAL 퍼터 시리즈를 출시한다. 시리즈에는 제로 토크로 설계한 ‘Ai-DUAL S2S(스퀘어 2 스퀘어)’도 포함돼 있다.

새 제품은 Ai-듀얼 인서트를 적용한 게 핵심이다. 캘러웨이골프가 자랑하는 ‘AI 기반 설계’로 완성한 듀얼 레이어 우레탄 인서트는 단단한 내부 코어와 부드러운 외부 레이어로 구성해 페이스 전반에서 일관된 볼 스피드와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또 19°로 기울어진 그루브 패턴과 듀얼 인서트를 결합한 FRD(Forward Roll Design) 그루브로 임팩트 직후 빠른 볼 구름과 향상된 직진성도 담보한다.

일부 모델에 하프볼(½ Ball)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하프볼 시스템은 반원형 구조의 정렬 디자인인데, 어드레스 시 페이스와 볼의 위치 관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장점이 있다. 어드레스 때 시각적 안정감은 숏퍼팅 성공률이 13%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드 유형은 블레이드와 말렛 등 총 11가지나 된다. 기본 사양으로 경량 스틸 샤프트 SL90을 적용했으며, 그립 무게에 따라 그립 끝부분에 20~30g의 카운터 밸런스 웨이트를 장착할 수 있다.

제로 토크로 설계한 ‘Ai-DUAL S2S’ 퍼터는 헤드 무게중심(CG)에 샤프트를 직접 삽입해 어드레스 시 토우가 위로 향하는 리버스 토크 포지션을 형성해 스퀘어한 페이스 유지를 돕는다. 또한 샤프트를 2° 기울인 빌트인 포워드 프레스(Built-in Forward Press) 설계로 손을 자연스러운 포워드 프레스 위치에 놓게 해 페이스 열림을 줄이고 안정적인 임팩트를 구현한다. 이를 보완하도록 설계된 뉴 리버스 테이퍼 그립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어드레스를 제공한다.

‘Ai-DUAL S2S’ 제로 토크 퍼터는 총 5가지 모델로 출시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Ai-듀얼 퍼터 시리즈는 AI 기술로 설계한 듀얼 레이어 인서트를 통해 페이스 전반에서 일관된 볼 스피드와 안정적인 거리 컨트롤을 구현한다”고 자신했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