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오투스커피가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에서 식품(커피·음료 제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는 제품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은 물론 사회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한다.
오투스커피(OTUS COFFEE)는 커피·음료 원료 제조 기업 (주)가배온(GAVEON)의 대표 브랜드다.
오투스커피는 린저21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저당 라떼 시리즈, 그린티 말차프레소 등 트렌드 기반 프리미엄 스틱커피·베버리지 라인업을 선보이며 온라인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말차라떼’ 트렌드와 함께 MZ세대 사이에서 ‘그린티 말차프레소’가 많은 주목을 받음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장했다.
가배온은 카페·레스토랑·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에 원두·베버리지 베이스 등 커피·음료 제조 기반 원료를 공급해 왔다. 특히 ▲균일한 퀄리티의 로스팅 기술 ▲카페 운영 니즈를 반영한 실용적인 음료 솔루션 ▲안정적인 공급망 관리 등을 기반으로 파트너 업계 내에서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고 있다.
이외에도 가배온은 2025년을 기점으로 커피, 음료 베이스 기술 고도화, 기능성 음료 베이스 개발, 카페 운영 데이터 기반의 원료 제안 서비스 등 차세대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제조사를 넘어, 카페 비즈니스의 성장 파트너로 역할을 다하겠다는 우리의 방향성이 소비자에게 전달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경험을 최우선에 두고 신제품 개발과 품질 고도화를 이어 나가며 소비자·카페 운영자·외식 브랜드 모두에게 인정받는 ‘신뢰 브랜드’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