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진학정보센터 주최로 북부 12월 13일, 남부 12월 27일에 열려
-대학 전형 비교, 학과 정보, 학생부 작성 방향 등 현실적 도움 제공
-경기도교육청 소속 대교협 진학상담교사단 1:1 컨설팅 상담 운영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교육청은 대입진학 특강과 1:1 컨설팅 상담 운영으로 도내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는 대입진학설명회를 진행한다.
행사는 북부권역과 남부권역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북부권역은 12월 13일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남부권역은 12월 27일 경기대학교에서 각각 열린다.
참가 대상은 도에 거주하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ㆍ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이다. 북부권역은 24일, 남부권역은 12월 1일에 시작하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강에서는 ▲2027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전략 ▲2028학년도 대입 제도 개편 방향 등 학년별로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고1 학생에게는 2028학년도 대입 개편안을 중심으로 진학 설계 방향 및 학습법을 안내하고, 고2 학생에게는 2027학년도 대입전형에 맞춘 구체적 준비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맞춤형 특강으로 진행한다.
대입진학 상담 1:1 컨설팅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진학상담 교사로 활동 중인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가 상담자로 참여해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궁금증 해결을 돕는다. 학생들은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대학 전형 비교, 학과 정보, 학생부 작성 방향 등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입진학 설명회 누리집과 경기도교육청 가정통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