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79대포가 ‘2025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프랜차이즈(주점)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는 소비자와 교감하고 각 분야별 상품, 서비스를 포함한 브랜드 가치 및 소비자와의 신뢰를 높이고자 노력해 온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79대포는 정통성과 젊은 감성을 결합한 ‘한국식 술집’ 정체성을 핵심으로 둔 브랜드로, 전통 대폿집 분위기에 고객들이 편히 찾을 수 있는 ‘안락함’을 더한 이색 뉴트로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2만 원 이하의 실속 있는 가성비 메뉴 라인업을 자랑하는 가운데, 특히 ‘빠삭파전’의 경우 업계 최초로 특허등록까지 완료한 시그니처 메뉴로, CM송 ‘빠삭 REMIX’까지 제작해 SNS 챌린지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해 오고 있다. 빠삭파전과 함께 79대포의 독보적인 시그니처 주류로 자리잡고 있는 ‘슬러시막걸리’는 인스타그램·블로그 등 소비자 리뷰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가맹본부에서는 100% 본사 지원 체제로 드라마 제작지원, 유튜브·SNS 콘텐츠 마케팅을 주도하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한국식 술집’의 정체성과 브랜드 감성을 시각적으로 강화하기도 했다.

79대포 관계자는 “한국식 술집 본연의 정체성, 특허 메뉴, 그리고 본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정체성과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창업주 및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