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 기자] 소금은 체내 수분 균형 유지, 신경 전달, 근육 기능 조절의 필수 물질이어서 좋은 소금을 섭취해야 건강이 좋아지게 된다. ㈜선맥(대표 박수잔)은 충남 계룡시 엄사면에 위치한 용융소금 생산 전문 기업이다.
박수잔 대표는 동양학을 공부하며 인체를 연구했던 부친(백석 박경진)이 1986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빛소금(용융소금) 제조 비법을 이어받아 고품질 소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선맥의 주력 제품은 백석빛소금, 구구솔트, 에너지플러스, 양수테라피 등이다. ‘백석빛소금’은 850℃ 이상 고온 처리 과정을 통해 소금 속의 불순물과 수분을 완전히 제거한 순수 결정물인데, 이 용융소금은 일반 소금에 비해 쓴맛이 적고 단맛이 더 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건강증진용/조리용으로 구분하여 제조되며 등산, 피트니스 등 스포츠 활동 시 탈진을 방지해줄 휴대용 빛소금 제품도 판매한다.
‘구구솔트’는 빛소금을 보급형으로 제조한 제품으로서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에너지플러스’는 자사의 용융소금과 최상급 원재료를 혼합․제조한 프리미엄 식염포도당 제품이다. 운동 시 이 제품을 음용하면 빠르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양수테라피’는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도예촌길에 위치한 선맥 제품 홍보체험관(1호)으로서 회원제로 운영된다. 이곳에서 백석 박경진 선생의 업적과 빛소금의 효용 가치, 소금을 활용한 건강 유지법 등에 대해 알리고 자사의 다양한 소금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선맥의 하이 퀄리티 소금 제품은 해외 식품박람회에서 호평 받아 현재 세계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몰 미국 아마존에서 판매 중이며 일본 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2025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박 대표는 “1개월만 꾸준히 빛소금을 섭취해도 신체 기능이 원활해지는 것을 체감하게 된다”라고 많은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2026년에는 ㈜선맥에서 1986년 세계최초로 개발한 빛소금(용융소금) 탄생 40주년을 맞이하여 “용융소금 대중화를 위해 양수 테라피 빛소금 체험관을 조성하고 부친의 저서와 자서전을 발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