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촬영팀에 최적화…20만 원 상당 이벤트 진행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전문가급 Z 마운트 표준 줌 렌즈 ‘NIKKOR Z 28-135㎜ f/4 PZ’를 발표했다.
신제품은 28~135㎜ 초점 거리를 커버하는 파워 줌 렌즈다. 1인이나 소규모 촬영팀의 로케이션 촬영 등 전문 영상 촬영 환경에 최적화됐다. NIKKOR Z 렌즈 최초 줌 레버를 탑재해 11단계의 줌 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고품질 결과물을 위해 ▲포커스 브리딩을 억제하는 디자인 ▲빠르고 조용한 자동 초점(AF) 구동하는 스테핑 모터(STM) ▲고스트와 플레어를 대폭 감소하는 첨단 반사 방지 코팅인 ‘메소 아몰퍼스 코트(Meso Amorphous Coat)’ ▲매트박스와 팔로우 포커스 등 전문가용 동영상 촬영 액세서리와 호환 ▲PC나 스마트폰에서 원격 줌 기능 조작 ▲후드 장착 상태에서 원형 편광 필터와 가변 ND 필터의 조작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니콘의 자회사인 RED Digital Cinema, Inc.에선 Nikon Z 마운트가 탑재된 프리미엄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V-RAPTOR [X] Z 마운트’와 ‘KOMODO-X Z 마운트’를 선보인다. 영화 제작 및 하이엔드 프로덕션, 크리에이터 시장을 목표로 한다.
한편, 신제품 출시 기념 예약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3일부터 니콘 E-shop과 브랜드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고객에게 20만 원 상당의 ‘아크레스트 Ⅱ 프로텍션 필터골드 에디션 82㎜’를 증정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는 “NIKKOR Z 28-135㎜ f/4 PZ의 혁신적인 파워 줌 기술과 전문가급 기능들은 현장 촬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고품질 영상 제작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선보이는 Z CINEMA 시리즈는 니콘의 광학 기술과 RED의 시네마 기술이 만나 탄생한 결실로, 영화 제작자들에게 더욱 자유로운 창작의 기회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