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강득구 후보 지난 21대 총선, 공무원 선거 이용· 가짜당원·공천 미끼 수천만원 편취 쟁점

〔스포츠서울│안양=좌승훈기자〕4·10총선 경기 안양시 만안구 국민의힘 최돈익 예비후보는 1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언론을 통해 연이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대당인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예비후보의 부도덕성에 대해 자진 사퇴를 촉구하며 수사당국에 유권자의 알권리를 위해 고발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안양시 동안 갑·을 등 3군데 지역구 관계자와 후보가 참석해 원팀의 위용을 과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최 후보는 “민주당 강 후보는 여러 의혹에도 불구하고 단수 공천돼 비난이 거세지던 가운데, 지난 7일 내부자 제보로 21대 총선에서 경기도의회 공무원을 선거에 이용하고, 가짜주소 당원을 1000여 명 이상 모집해 경선에 이긴 정황이 언론에 기사화됐다. 이어 12일에도 공천을 미끼로 수천만원을 뜯어냈다는 피해당사자 제보 내용이 언론에 보도됐다“면서 “강 후보가 4년 전 총선에서 ‘위장당원’을 모집해 경선에 참여 한 것은 ‘업무방해죄’가, 공무원을 선거운동에 이용한 것은 ‘공무원 사적 이용’으로 역시 공직선거법에 위배된다(공직선거법 제9조 위반)”고 주장했다.

최 후보는 또 강 후보가 기사에서 “공무원을 선거운동에 이용한 것은 ‘일과 이후’ 선거를 도운 것 맞다”고 인정했고, ‘수천만 원 편취’에 대해선 “애경사 시에 축의금과 부의금 용도로 3만 원 또는 5만원은 빌린 일이 있다”고 답한 바, 있다면서 이 역시 “법상 국회의원 또는 국회의원 출마 예정자는 단 한 푼의 축의금, 부의금을 제공할 수 없는 것으로 규정할 때 스스로 불법을 저지른 사실을 인정한 셈”이라고 비판했다.

최 후보는 “이는 강 후보의 현재 국회의원직을 박탈해야 하는 중대한 죄로, 지난 총선에서의 민주당의 독주는 부정과 조작에 기반한 증거다. 강 후보를 다시 단수 공천한 것 또한 친명이다. 더불어민주당의 내로남불의 전형을 보여준 공천사례”라며“국민의힘 만안구 당원협의회는 이 사태의 심각성을 국민 앞에 고하며, 강 후보의 사퇴촉구와 함께, 더는 이러한 사태가 방치되지 않도록 사법 당국에 고발 조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기자회견과 관련해 강득구 후보측은 즉각 발끈하고 나섰다. 강 후보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이 제기한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

강 후보측은 “총선을 앞두고 제기된 허위사실과 마타도어 , 협박을 참아 왔다 . 그러나 지역 주민을 위한 공약으로 주민께 선택받기를 거부하고 흑색선전으로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행태가 이제는 정도를 넘어섰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지난주 보도된 기사와 관련해서는 이미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에 이의신청을 마친 상태이며 ,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 대해서는 허위사실 유포 책임을 물어 검찰에 고소했다”며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앞두고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유권자의 눈을 현혹시키는 행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조치하며 민주주의를 지키겠다”고 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