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벡스코=김민규기자]“모든 개발진이 유저라는 생각으로 유저 중심의 게임을 만들겠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신작 ‘로스트 소드’에 대한 자신감이 대단하다. 개발진 스스로가 이용자란 마음으로 철처히 ‘유저 중심’의 게임을 만들겠다는 진심이다.

위메이드커넥트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지스타 2023’에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로스트 소드’를 처음 공개했다. 또한, 향후 서비스 방향과 개발 과정 등을 공유했다.

‘로스트 소드’ 서비스를 통해 RPG 장르로 사업 확대를 발표한 위메이드커넥트 송문하 사업총괄팀장은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어비스리움’을 비롯해 ‘에브리타운’ 등 캐주얼게임 성공 사례와 준비 중인 RPG 서비스 정책을 소개했다.

송 팀장은 “위메이드커넥트는 캐주얼 장르에서의 풍부한 국내외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 결제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을 개발사와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양사의 유료 결제 정책은 필수가 아닌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는 선택적 요소로 준비 중”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B2C 공동관 운영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는 개발 단계부터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투명하게 개발 과정을 공개하며 온라인 카페, SNS 등을 통한 고객과의 사전 교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대표작 ‘소드마스터 스토리’ 등 개발사 코드캣을 소개한 김제헌 대표는 “장비 뽑기 배제와 무한 전투를 통한 수집 재미 등 ‘로스트 소드’가 기존 RPG의 공식에서 벗어난 작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캐릭터 제작 초기 반 실사 일러스트 디자인을 서브컬처 콘셉트의 2D 기반으로 변경하며 지금의 경쾌한 액션을 구현한 원화 등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위메이드커넥트와 코드캣의 지스타 출품작 ‘로스트 소드’는 판타지풍의 중세 카멜롯 스토리와 2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캐릭터 액션이 돋보이는 수집형 모바일 RPG다. 여기에 서브컬처를 콘셉트로 개발사만의 세계관과 게임 철학을 가미한 이 게임은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또한 횡스크롤 액션을 통한 경쾌한 속도감과 캐릭터들의 개성을 완성한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 출연, 비접속 보상을 위한 방치 시스템 역시 게임의 재미를 더할 기대요소로 꼽힌다.

김 대표는 “게임을 너무도 좋아하는 저와 함께 모든 개발진이 우리도 이용자라는 생각으로 유저 중심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며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과 조화로 전에 없던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 도전에 나선 모바일게임 ‘로스트 소드’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 내 위메이드커넥트·코드캣 행사장에서 전시되며 온라인 카페와 SNS 등에서도 게임팬들과의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kmg@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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