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나쁜엄마’ 온라인 컴필레이션이 드라마의 여운을 잇는다.

JTBC 수목드라마 ‘나쁜엄마’의 온라인 컴필레이션이 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하진의 ‘A Dreamy Town (어 드리미 타운)’, 김푸름의 ‘Good Night (굿나잇)’, 폴킴의 ‘너의 대하여’, 멜로망스의 ‘다시 사랑할 수 있게’, 제휘의 ‘The Road not Taken (더 로드 낫 테이큰)’, 이문세의 ‘사랑을 말해요’, 리오의 ‘말해주자’, Andy Love의 ‘Home And Dry (홈 앤 드라이)’까지 정식 발매된 OST 곡과 각종 BG 트랙까지 총 37곡이 수록된다.

탄탄한 가창력과 음악적 역량을 갖춘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웅장한 현악기부터 포크 사운드, 왈츠, 미디엄 템포 팝 발라드까지 다채로운 음악이 담긴다. 특히 드라마 ‘괴물’, ‘월간 집’, ‘열여덟의 순간’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스펙트럼을 입증해온 하근영 음악감독이 작업을 맡아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컴필레이션은 ‘나쁜엄마’를 보며 따뜻한 감동과 유쾌한 웃음을 선물 받았던 시청자들과 모든 드라마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나쁜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영순(라미란 분)과 뜻밖의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 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의 힐링 코미디 극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