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48822149_df56afe2c0_c
리브 샌드박스 ‘류’ 감독. 제공| LCK

[스포츠서울 | 종로=김지윤기자]

“지금 하던대로 하면 못 이길 팀 없다.”

모래폭풍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시즌 전 상대적 약팀으로 평가받던 리브 샌드박스가 3연승을 기록하며 연이은 승전보를 울렸다. 마침 생일을 맞은 샌드박스의 사령탑 류 감독은 ‘3연승’이라는 값진 선물에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샌드박스는 2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의 첫 번째 특별매치 새터데이 쇼다운에서 브리온에 세트스코어 2-1으로 역전승했다.

경기 후 만난 류 감독은 “생일 날 승리하게 돼서 기쁘다. 운이 많이 따라준거 같은데 3연승을 하게 됐다. 더 열심히 해서 연승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3연승 고지에 오른 샌드박스지만 1,2세트 다소 흔들리는 경기력을 보여줬다. 류 감독은 앞서 세트 패인을 본인의 책임으로 돌렸다. “1,2세트에서 내가 선수들에게 맞는 픽을 주지 못했다. 내 잘못이 크다”고 속내를 밝혔다. 이어 그는 “또 싸움을 결정하는 부분에서 소극적인 게 가장 컸던거 같다”며 꼬집었다.

하지만 3세트 새로운 밴픽을 짜낸 류 감독의 전략은 탁월했고 선수들은 딱 맞는 옷을 입은 듯 완전히 뒤바뀐 모습을 보여줬다. 이에 류 감독은 “최대한 구도를 비틀어 보려고 했다. 잘할 수 있는 챔피언을 뽑으려고 했고 ‘이렐리아’는 ‘클로저’ 이주현이 자신 있어하고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져올 거라는 믿음이 있어서 나오게 됐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다가올 농심과 젠지를 만나는 샌드박스. 류 감독은 “평소대로 열심히 준비할 거고 농심은 졌을 때 경기력이 나쁘지 않더라. 이번에 이겼을 때도 많이 올라온 거 같다. 안 질 자신이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젠지는 모든 라인이 다 잘하는 거 같다. 특히 스코어 감독의 팀이라 더 이기고 싶다”고 도발도 서슴치 않았다.

마지막으로 류 감독은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잊지 않았다. 그는 “밴픽적으로 내가 실수했는데 선수들이 너무 잘해줘서 이긴거 같다. 너무 고맙고 지금 하던대로 열심히 하면 못 이길 팀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merry061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