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주택, 주식, 코인 투자 실패로 막대한 금전 손실을 입고 심리적·경제적 고통에 시달리게 된 사람들이 개인회생, 파산 신청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개인회생·파산 관련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김영룡법무사합동사무소’의 발걸음도 한층 바빠졌다.
김영룡 법무사는 2004년부터 개인회생과 파산에 관한 법률을 공부하고 현장에서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후 2006년 법무사 사무소를 열었다.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김영룡 법무사는 의뢰인과 공감하고 사건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1:1로 개인회생, 파산, 면책 상담을 직접 담당하고 가장 적합한 제도를 찾아 원스톱으로 절차를 진행한다. 그래서 개인회생, 파산 신청에 따른 면책률은 물론 의뢰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법률테라피스트로 불리는 김 법무사는 개인회생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6년부터 ‘회생파산TV 김영룡 법무사’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고 진솔하게 개인회생, 파산에 관한 법률 및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구독자 보유 및 영상 조회 수가 동종 채널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도박 빚 탕감에 관한 법률을 다루면서 이는 단순한 채무 문제가 아니므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에서 도박 상담·치료를 받아야 하고 법원이 갱생 기회를 줘야 한다고 주장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서울회생법원 상담위원, 서울중앙지방법무사회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는 김 법무사는 “개인회생제도는 개인이 감당할 수 없는 빚의 굴레에서 헤어날 수 없어 절망에 빠진 사람들을 구제하고 재기와 갱생을 돕는 사회적 프로그램이다. 개인회생과 파산 신청은 담당 법원과 파산관재인의 재량권 범위가 넓어 회생 절차를 대행하는 법무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고 서류 제출부터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꼼꼼하게 진행해야 하는 만큼 해당 업무에 숙련되고 공신력이 있는 법무사를 선택해야 면책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