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l 순창=고봉석 기자] 전북 순창군이 경지정리 등 각종 토지개발사업으로 변경된 지번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마무리하고 변경지번 검색 서비스 활성화에 나섰다.
28일 순창군에 따르면 국토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지적관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500만원으로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경지정리, 구획정리 등 각종 토지개발사업으로 지번이 변경된 토지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1973년부터 2011년까지 136개 지구의 54,600필지에 대해 변경 전?후 지번, 사업명 및 변경일자 등을 자료수집 및 분석하고 색인화하여 정리했다.
정리된 데이터베이스는 토지행정시스템에 탑재하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종합포털 ‘씨:리얼’ 찾기서비스 바뀐 지번 찾기에 연계하여 직접 검색 및 조회가 가능토록 했다.
또한 군청 홈페이지 배너에 해당 사이트를 링크해 사이트 주소를 직접 검색하지 않고도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 비대면 디지털 뉴딜 확립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군청을 방문하거나 문의하지 않아도 되고, 간편하게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통한 온라인 검색으로 바뀐 지번를 조회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민원인 편의 제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