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삼성전자가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의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3와 갤럭시Z폴드3,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S21 FE를 예년보다 빠른 시일에 출시하는 방안을 이통3사와 협의 중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는 매월 8월 말 출시되던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빈자리를 채우고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와의 출시 간격을 좁히려는 의도로 분석된다.
특히 갤럭시Z폴드3의 경우 최근 유출된 정보에 따라 셀피 카메라가 화면 밑에 배치되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이 폴더블폰 최초로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는 전면 카메라를 숨길 수 있어 완전한 풀스크린을 구현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대화면의 장점을 이용할 수 있는 S펜 역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S펜 적용을 위해 폴더블용 초박형 유리의 내구성을 개선하고 화면 손상을 최소화하는 하이브리드 S펜을 개발했다.
반면 갤럭시Z플립3의 경우 무게와 두께를 전작보다 많이 줄여 휴대성을 높였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Z플립3는 화면을 닫았을 때 간단한 알림을 보여주는 전면 디스플레이가 전작보다 두 배 이상 커지고, 디자인이 기존 단색에서 퍼플, 화이트 그린 등을 활용한 투톤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출고가의 경우 전작보다 50만원 이상 낮아진 100만원대 초반에 책정될 것으로 전망되며, 전작인 갤럭시Z플립은 165만원에 책정된 바 있다.
아울러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S21 FE는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갤럭시S21 시리즈의 주요 기능을 모두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단 보급형 제품인만큼 가격은 갤럭시S21 시리즈 대비 저렴한 70만원대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21 FE는 6.5인치 120Hz 주사율, 5G 이동통신, 4,8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며, 스마트폰 두뇌에 해당하는 AP는 엑시노스 2100이 지원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전자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애플의 경우 올 가을 예정대로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3 시리즈를 선보일 전망이다. 아이폰13 시리즈는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와 같이 미니 제품을 포함해 프로 맥스 제품까지 총 4종의 라인업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단 가장 작은 크기를 갖춘 미니 제품의 경우 꾸준한 판매 부진으로 인해 아이폰13 시리즈 이후 제품부터 제외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아이폰13 시리즈는 애플 스마트폰 중 최초로 5G를 지원했던 전작 아이폰12 시리즈 대비 시루적으로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가격 역시 큰 변동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이폰13은 599달러부터 시작하는 기본형 아이폰12와 비슷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더해 지난해 삼성 갤럭시S20 FE와 구글 픽셀5이 그랬던 것처럼 가격을 더 낮출 가능성도 있다.
아울러 아이폰13 시리즈는 아이폰8 이후로 사려졌던 터치ID가 다시 부활할 것으로 보이며, 전작과 달리 4개 제품 모두에 라이더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줌을 개선하기 위한 페리스코프 카메라와 야간 촬영용 초광각 렌즈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아이폰13 시리즈는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와 같이 120Hz 주사율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에서는 60Hz 주사율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하반기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온라인 최신 스마트폰 전문 할인점 ‘마야폰’에서는 삼성전자의 인기 플래그십 제품인 갤럭시S21 시리즈와 지난해 높은 인기를 나타냈던 갤럭시노트20 시리즈 등을 한데모아 반짝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본 행사는 통신사와 가입유형에 관계없이 동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별 최대 90% 할인된 부담 없는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포털 검색 ‘마야폰’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마야폰’ 채널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행사 할인 품목을 살펴보면 갤럭시S21, 갤럭시S21 플러스의 가격은 90% 할인된 10만원대 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최상급 모델 갤럭시S21 울트라는 추가 할인을 통해 출고가 대비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되어 각각 10만원대, 20만원대로 개통할 수 있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