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갤럭시S20 사전 예약 기간의 연장으로 인하여 이달3일까지 제조사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사전 예약 혜택으로는 갤럭시버즈2세대의 할인 쿠폰 지급과 함께 사은품으로 ‘네모닉 프린터’또는 ‘갤럭시 홈 미니’를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가 사전 예약 기간을 연장하며 갤럭시S20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관심이 다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초도 물량이 작아 품귀 현상까지 벌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갤럭시S20 울트라에는 쿼드 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며, 1200만 화소 초 광각, 1억800만 화소 광각, 4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배치되었다. 이와 함께 비행 시간 거리 측정 기능을 사용하는 뎁스 비전 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며, 뎁스 비전 카메라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3차원 스캔이 가능하고, 피사체와의 거리를 정밀하게 측정하여 수준 높은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갤럭시S20과 갤럭시S20 플러스는 인공 지능과 하이브리드 광학 줌을 결합한 방식을 채택하여 3배 광학 줌과 30배 디지털 줌 구현이 가능하고, 갤럭시S20 울트라의 경우 10배 광학 줌과 100배 디지털 줌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9개의 픽셀을 하나로 병합하여 약3배 가량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노나 비닝’ 기술을 적용하여 저 조도의 환경에서도 밝은 촬영 물을 얻을 수 있다. 동영상은 후면 카메라를 통해 8K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이동 통신 관계자는 “공시 지원금이 작아 25% 요금 할인이 되는 선택 약정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밝혔으며, 사전 예약 기간의 연장에도 공시 지원금의 축소로 인하여 발길을 돌리는 소비자 사이에서는 삼성전자의 구형 스마트폰이 재조명 받고 있는 양상이다.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핫버스폰’에서는 갤럭시S20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최대3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어 연일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는 양상이다. 더불어 제조사 사은품과 함께 자체 사은품인 무선 충전 패드를 지급한다.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구매 문의가 쇄도하자 해당 카페에서는 혜택을 추가적으로 늘려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무상 구매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갤럭시Z플립 구매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심혈을 쏟고 있는 해당 카페에서는 갤럭시노트9 512GB 모델을 10만원대로 선보이며 구형 플래그십 모델 프로모션에 대한 행사를 시작했다. 이어 갤럭시S10을 7만원대의 가격으로 행사에 합류시켰으며, 최근 갤럭시S10 플러스를 10만원대의 가격으로 선보였다.


소비자의 가장 많은 선택을 이끌어내고 있는 모델은 갤럭시노트10으로 알려졌으며, 40만원대의 가격이 제시되고 있다. 이와 같은 파격적인 가격 인하 혜택 및 합리적인 갤럭시S20 사전 예약 프로모션은 해당 카페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세부 내용은 ‘핫버스폰’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