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견본주택 집객 사진
용호3구역 재개발로 들어서는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견본주택이 지난 주말 오픈, 3일간 2만여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제공 | 태영건설, 효성중공업

[스포츠서울 김윤경 기자] 부산 용호동 신(新)주거타운 조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용호3구역 재개발로 들어서는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견본주택이 지난 주말 오픈, 3일간 2만여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4일 태영건설과 효성중공업에 따르면 지난 1일 문을 연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견본주택에는 개관 첫날에만 5900여명이 다녀가는 등 오픈 3일 동안 2만1300여명이 방문했다.

견본주택 오픈 시간 전부터 입장을 위한 방문객들의 대기 줄이 길게 이어졌고, 입장 이후 내부에서는 상담과 유니트 관람을 위한 내방객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용호동에서 5년 만에 신규 아파트 분양이 진행된 만큼 새집을 원하는 지역 내 수요자들이 대거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상담석에서는 1순위 대상 유무와 대출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았다. 지난해 12월 부산 남구가 청약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1순위 자격 및 대출 조건이 크게 완화됐기 때문이다. 특히 계약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투자자들의 상담도 높은 빈도를 보였다.

용호동에서 거주하는 김모(45세) 씨는 “인근에 거주하면서 용호3구역이 재개발하기를 기다렸는데 청약자격과 대출가능 범위가 궁금해 방문했다”며 “현재 살고 있는 곳이 노후화가 심해 분양을 통해 새 아파트 이주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수한 주거환경에 인근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았다. 이모(34세) 씨는 “현재 인근 아파트에서 전세로 거주 중인데 이기대공원을 비롯해 학교, 마트, 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시설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며 “향후 트램이 개통되면 교통환경도 개선되는 만큼 이번 기회에 내 집 마련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동 549-1 일대에 공급되는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는 지하 4층 ~ 지상 35층 11개 동 총 1725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조합원 분을 제외한 91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은 △59㎡ 826가구 △73㎡ 81가구 △84㎡ 3가구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석경 투시도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투시도. 제공 | 태영건설, 효성중공업

단지가 들어서는 용호동 일대는 3000가구 이상의 정비사업과 2019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으로 기존 아파트와 함께 8000가구 규모의 신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도보권 위치에 약 193만㎡ 면적(축구장 약 270배)의 이기대 공원이 위치했으며, 하나로마트, 용호시장, 부산성모병원 등 편의시설이 위치했다.

2021년에는 국내 1호 트램 ‘오륙도선’ 실증사업 구간이 준공 예정이며, 이후 오륙도까지 이어지는 연장구간도 예정돼 있다. 단지는 신설역 용주역(가칭)과 인접해 대중교통환경이 크게 개선 될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운산초등학교, 용호중학교, 오륙도중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예문여자고등학교, 분포고등학교, 대연고등학교, 부경대학교, 경성대학교 등도 인근에 위치했다. 남천동 학원가도 차로 1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단지는 재개발 단지임에도 15.24%의 낮은 건폐율을 자랑한다. 축구장 약 3배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면적(2만1455㎡)의 조경이 단지 내 조성될 계획으로 주거 쾌적성이 한층 높아진다. 대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 남·여 사우나, GX룸, 휘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특화시설이 조성된다.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청약일정은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정당계약은 26~28일 3일간 진행된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등 초기 자금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동명오거리 인근 부산광역시 남구 용당동 474-1번지에 위치했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socoo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