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애플의 아이폰XS, 맥스, XR의 등장으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열기는 뜨겁다.
아이폰XS는 슈퍼 레티나 5.8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 아이폰XS 맥스는 6.5인치의 슈퍼 레티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었으며 아이폰XR은 6.1인치 슈퍼 레티나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
특히 6.5인치 아이폰XS 맥스는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 가장 큰 화면으로 패블릿 시장을 먼저 개척한 경쟁사 삼성의 갤럭시노트9(6.4인치)보다도 약간 더 커졌다.
애플의 아이폰XS시리즈 출시 이후에는 LG전자와 화웨이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공개,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의 판매 경쟁에 뛰어든다. LG전자는 10월 중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V40 씽큐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달 삼성전자의 갤노트9을 시작으로 애플의 아이폰XS, LG전자의 V40, 화웨이의 메이트20 프로가 출시되며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네이버 회원 수 44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 카페 ‘폰의달인’ 은 각 제조사의 하반기 주력 마트폰 시장의 틈새 시장을 노려 ‘갤럭시 시리즈’ 의 가격을 대폭 인하하며 구매 혜택도 추가 한다고 전했다.
내용에 따르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선점을 위해 약 한달 가량 일찍 출시 된 갤럭시노트9구매 시 가입유형 상관없이 ‘기어 아이콘X’ 를 전부 지급하며 갤럭시S8, S9, 노트8, S7 엣지 등은 출고가 기준으로 최소 50%부터 100% 할인이 적용 된다.
제휴카드 할인 등 눈속임이 아닌 실제 가격에서 할인 적용되며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기어 아이콘X는 시중에서 구매 시 10~20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다.
이 밖에도 폰의달인은 다가오는 아이폰XS, 맥스, XR 국내 출시일에 맞춰 온라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시 혜택으로 아이폰XS, XR 공기계, 기기값 반액지원, 12개월 요금지원, 애플 에어팟, 애플 아이패드, 제스파 전신 마사지기, 눈 마사지기, 듀얼 파워 마사지기, 대우 에어프라이드, 10인치 태블릿PC 등 선택형 사은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