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인생술집' 이혜영과 오연수가 화끈한 입담과 폭로로 스튜디오를 들었다놨다 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인생술집'에서는 절친 이혜영과 오연수, 그리고 스페셜 MC 홍석천의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오연수는 자신의 인생작을 '춤추는 가얏고'와 '달콤한 인생'을 꼽았다. 오연수란 이름을 처음 알린 '춤추는 가얏고'와 파격적인 비키니 패션과 이동욱과의 연상연하 커플 연기로 화제를 모은 '달콤한 인생'까지. 이동욱, 김남길 등 연하남과 진한 키스 연기를 펼친 오연수에게 신동엽은 "노린 것 아니냐"고 의문을 제기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이에 남편 손지창이 어떤 반응을 보이냐는 물음에 "잘 안 본다. 기분 나빠하더라"라고 답했다. 또 오연수는 '나의 아저씨'를 정말 재미있게 봤다며 "대사 한 줄 한 줄 집중해서 봤다"고 고백했다.
이혜영은 신동엽에게 "우리 (26년 전에) 소개팅 했잖아요"라고 폭탄 발언을 해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이어 과거 소개팅을 언급하며 신동엽에게 "내 첫 인상이 어땠냐"고 묻기도 했다. 이에 신동엽은 굉장히 당황해 귀가 빨개졌다. 이혜영은 "당시 신동엽은 서태지와 아이들 버금가는 인기였다. 개그맨도 이렇게 귀엽고 핫할 수 있다는 걸 처음으로 보여준 사람이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다가도 "(신동엽이) 되게 질척거렸다"며 "두 세번 정도 만났다. 내가 집까지 데려다줬다"고 말해 신동엽을 당황케 했다.
오연수는 최근 SBS '미운 우리 새끼' 게스트로 출연했다. 촬영 당시 해당 프로그램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 이혜영의 전 남편 이상민과 그의 어머니를 본 오연수는 친구 이혜영 생각에 눈물을 흘렸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혜영의 폭로는 이어졌다. 이혜영은 "데뷔 초 김희철의 열애 중인 것을 목격했다"며 "여자친구아 다툰 상태인 것 같았다"고 폭탄 발언을 해 신동엽에 이어 김희철을 당황케 했다.
이혜영은 현재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남편이) 처음엔 내가 이혼한 사람이란 것도 모르더라. 숨기는 게 미안해서 남편에게 뉴스도 보고 주변 사람들의 말도 좀 들어보고 나서 그래도 나를 좋아할 수 있으면 연락하라고 말했다"며 "그런데 1시간 만에 전화가 오더라. 남편이 '내가 본 게 진실인 거지 왜 남의 말을 들어야 해?'라고 말했다. 그 말을 듣고 사랑에 빠져버렸다"고 말해 부러움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냈다. 오연수는 "난 이혜영의 이렇게 밝은 모습이 부럽다. 우린 서로 다르지만 그래서 더 잘 맞는 거 같다. 서로 부족한 걸 채우니까"라고 말했고 이혜영 역시 "연수가 든든하고 언니처럼 느껴진다. 많이 의지가 된다"고 화답했다.
오연수는 남편 손지창과 싸운 적이 있냐는 질문에 "연애 6년하고 결혼 후에도 잘 안싸운다"고 답했으나 이혜영은 "난 싸운 거 봤다"고 폭로했다. 당시 노출 있는 옷으로 손지창과 싸우고 눈물을 흘렸던 것. 이혜영은 "괜찮아. 그 때 사진 다 지웠어"라고 또 폭로해 모든 사람을 포복절도 하게 만들었다.
오연수는 노래방에서 이휘재에게 사과했던 사연은 공개했다. 옛날에 사모임인 해피투게더 멤버(이혜영, 오연수, 유호정, 최지우, 김남주 등이 속한 연예계 사모임)와 방문한 노래방에서 이휘재를 만났는데, 이휘재의 머리에 실수로 껌을 붙이게 된 것. 오연수는 당시를 회상하며 "너무 미안했다"며 재차 미안한 마음을 내비쳤고, 이어 "후에 헬스장에서 (이휘재를) 만났는데 누나 때문에 머리 다 망가졌다고 하더라"며 웃픈 사연을 전해 녹화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스페셜 MC로 출연한 홍석천은 "나는 평범한 사람인데 주변 사람들 덕에 잘 됐다"라고 주변 지인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행복한 3등이 되는 게 내 인생 좌우명"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예전에는 1등에 대한 욕심이 예전에는 이제는 버렸다"며 "사랑도 마찬가지다. 완벽한 사랑을 찾지 말고 서로 맞춰가는 게 행복한 것이라 생각한다"고 진솔한 생각을 전해 공감을 자아냈다.
이혜영은 과거 힘든 시기를 독서를 하며 이겨냈다고 고백했다. 그는 "일주일에 20권을 읽은 적도 있다. 누군가가 나에 대한 '픽션'을 만들어낸다면 나 역시 다른 사람의 '픽션'으로 들어가야겠다는 마음에 즐겁게 읽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인생술집'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사진ㅣtvN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