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 케냐 간 비즈니스 포럼
‘한국-케냐 비즈니스 포럼’에서 KT 직원이 케냐와 함께 추진 중인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 | KT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 KT가 추진 중인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가 세계 시장에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KT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한국·케냐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하고 국내 스타트업의 케냐 진출을 응원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케냐 비즈니스 포럼은 다양한 정부부처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지원으로 국내 스타트업과 케냐의 강소 IT기업 간 파트너링, 현지 비즈니스 기회 발굴을 위해 케냐 캠핀스키 나이로비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가 열린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 서부지역은 아프리카의 실리콘밸리라는 뜻의 ‘실리콘사바나’로 불리며 아프리카 내 최적의 IT 창업 활동지로 꼽힌다.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조셉 무케루(Joseph Mucheru) 케냐 정보통신부 장관 등 각 국 기관 관계자, 케냐 주요 30개 기업과 아프리카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 15여 개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KT는 포럼에서 한국과 케냐 간 빅데이터 민간협력 대표 사례로 KT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해 주목 받았다. 앞서 지난해 5월 KT와 케냐 1위 통신사인 ‘사파리콤’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통신 빅데이터를 분석해 감염병 우려 지역에 방문한 국민에게 SMS를 발송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국가 내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KT는 행사에 참여한 케냐 정부 인사들과 현지 적용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KT는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에서 문자메시지가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시각장애인들은 문자를 볼 수 없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스타트업인 ‘닷(dot)’에서 개발한 스마트 점자 시계를 케냐 시각장애인들에게 기부했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 상무는 “한국과 케냐의 민간 협업 사례로 KT와 사파리콤의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국내 스타트업의 케냐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기술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협업 사례를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1]LG시네빔체험마케팅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맞아 LG전자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에 위치한 CGV 용산아이파크몰 상영관에서 ‘LG 시네빔’ 프로젝터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제공 | LG전자

LG전자가 빔 프로젝터 ‘시네빔(CineBeam)’의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다음달 15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과 CGV왕십리 상영관에 최근 출시한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터 체험공간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휴가철 인기 제품인 빔프로젝터 체험 기회를 제공해 ‘LG 시네빔’ 브랜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LG 시네빔은 영화관처럼 크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다.

방문객들은 소파에 편안히 앉아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듯 LG 시네빔 레이저 4K가 구현하는 4K UHD화질의 150인치(381㎝) 화면으로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LG 시네빔 레이저 4K은 최대 2500 안시루멘(Ansi Lumen) 밝기로 영상을 투사해 또렷한 화면을 보여준다. 세계 최초로 UHD TV 튜너를 내장해 지상파 UHD 방송은 물론 VOD 서비스, 영화 등 다양한 영상을 150인치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가로 165㎜, 세로 165㎜, 높이 470㎜ 크기의 직육면체 형태로, 크기와 무게(6.7㎏) 모두 동급 빔프로젝터 절반에 불과해 보관·이동이 편리하다. 천장에 고정하거나 삼각대를 설치하지 않고도 원하는 위치에 두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LG 시네빔은 언제 어디서나 대화면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워라밸 문화, 휴가 시즌 등에 맞춰 LG 시네빔 체험마케팅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