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운 레포츠를 제공하고 서부산 관광을 활성화 할 목적으로 ‘부산 세계 마술챔피언십’ 무대가 꾸며진 해운대 구남로에 체험형 경주마 애니메이션 레이싱 ‘2030 PLAY ZONE’을 운영했다. 부스를 찾아온 고객이 원하는 경주마의 번호를 선정하고 해당 경주마가 순위권에 들어오면 유명 브랜드 커피 교환권과 렛츠런파크 무료 입장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했다. 술집과 식당을 빼고 나면 특별할 것 없는 해운대 거리에서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지나던 행인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참여한 고객들이 자신이 선택한 말의 순위변동에 환호와 아쉬움을 번갈아 표현했다. ‘2030 PLAY ZONE’이 운영된 6일 동안 일 평균 9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부스를 찾아 체험에 참여하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렛츠런파크 서울 ‘여름경마 강좌’’ 개최, 전문가 노하우 전수렛츠런파크 서울이 오는 22일 과 8월 19일 놀라운지 내 멀티홀에서 ‘여름 경마 강좌’를 선보인다. 평소 경마에 관심이 있던 초심자 및 이미 경마를 접해본 중급자 역시 건전 레저스포츠로서 경마를 배우는 이색 강좌가 될 전망이다. 렛츠런파크 서울은 오는 9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야간경마를 시행해 저녁 9시까지 화려한 조명과 함께 짜릿한 경주를 즐길 수 있다. 이를 기념해 경품추첨행사, 룰렛이벤트, 아이스크림 증정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개최한다. 그 일환으로 경마고수와 함께 하는 특강이 시행된다. 이번 강좌에는 경마관련 현역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강사가 직접 건전 스포츠로서 경마의 이해, 경주 풀이 방법 및 경마 분석 노하우 등을 강의한다. 초심자들에게는 보다 쉽게 경마를 접하는 기회가, 중급자들에게는 미처 몰랐던 경마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여름 경마 강좌’는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전 접수 없이 당일 놀라운지 현장 방문을 통해 진행된다.
한국마사회, 승용마 기초 조련·품평 교육 실시한국마사회가 전문승용마 생산농가 대상 2018년 승용마 기초 조련·품평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마사회 생산육성부와 렛츠런팜 장수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3박 4일간 렛츠런팜 장수에서 진행됐으며 전문승용마 생산농가 16명이 교육생으로 선정돼 교육에 참여했다. 한국마사회는 승용마 생산농가의 승용마 순치·조련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생산농가 기술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승용마의 기초 순치·조련 방법과 승용마 프리점핑, 외모관리, 전시 등 승용마 품평회 준비 방법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마사회가 지난해 프랑스 연수를 통해 양성한 국내 품평 심사원과 장수목장의 프랑스 전문 조련사가 강사로 참여해 전문적인 승용마 품평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전문승용마 생산농가 소유의 어린 말(1~3세마) 6두를 교육마로 활용해 생산농가별 승용마 조련 방식을 공유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렛츠런팜 장수, 지역사회 꾸준한 기부금 전달렛츠런팜 장수가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 내 저소득, 독거노인의 생활환경 개선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900만원을 장계면 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장수목장은 장계면 독거노인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 장판 등 교체와 거동불편 노인을 위한 장애인용 침대 설치 및 리모컨 설치 등 저소득 노인가구의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이날 장계면 회의실에서는 기부금 전달식에 앞서 한국마사회 김영진 장수목장장, 이길재 장계면장, 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등이 만나 장계면 관내 노인복지 등 취약계층의 복지여건과 장수목장의 역할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렛츠런팜 장수는 2007년 개장 이래 매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지역 상생 활동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영진 장수목장장은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일등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