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전원생활을 꿈꾸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그러면서 가장 많은 일터가 몰려있는 서울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공간에 전원주택을 지어 사는 사람이 많아졌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리조트형 전원주택단지인 ‘미리내리조트’는 이러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미리내리조트&빌리지는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면적 1만670제곱미터㎡ 규모로 테라스하우스 20세대를 선보이고 있다.
미리내 테라스하우스는 분양가를 최소화하면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우선 테라스하우스는 비탈진 경사면을 이용해 계단식으로 지은 집을 말한다. 경사면을 이용했기 때문에 층을 올릴 때마다 조금씩 뒤로 물러나는 형태가 되는데, 아랫집의 옥상을 윗집에서 테라스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서 국내에서 보기 드문 형태의 건물로 각광받고 있다.
미리내 테라스하우스는 국내외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리조트 전문 ‘마이건축사사무소’에서 맡아 국내 최초로 타운 하우스, 테라스하우스를 설계해 실력을 인정받아 최고의 설계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이곳은 방 2개에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된 실내 25평 면적에 테라스 15평까지 합쳐져 있다. 거실과 테라스가 연결되어 탁 트인 공간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요즘 뜨고 있는 ‘세컨드 하우스’로 쓰기에도 좋고, 주거지로서의 여건도 좋다.
또 리조트&빌리지 내에는 호텔식 하우스키핑과 보안시스템, 그리고 24시간 응급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안전성을 보장하고 있고, 또 24시간 관리사무소에서 총 25개소에 배치된 보안시스템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어 많은 전원주택 거주자의 불안 요소를 해소하고 있다.
자동차로 5분에서 10분 거리면 대형마트와 개인병원이 갖춰진 용문이 위치해있고, 조금만 더 나가면 종합병원도 찾을 수 있다.
미리내리조트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점은 다양한 부대시설이다. 힐링과 웰빙을 결합해 도심생활에 지친 현대인에게 휴식을 선사하는 ‘힐빙클럽’, 대규모 시설의 승마클럽과 골프클럽을 갖추고 있다.
고급시설인 힐빙클럽은 물 맑고 공기 좋은 양평에서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클럽 내에는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어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추억을 만들기에 적합하고, 대형 세미나 홀을 갖추고 있어서 기업 워크샵 진행도 가능한 장소다.
골프클럽은 연습장과 쇼트게임장(18홀), 실외 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개인골퍼들에게는 레슨이 가능하도록 프로골퍼가 대기하고 있다. 또 단체 동호회 손님도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40대에서 50대 중년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승마클럽은 대마장, 실내마장, 체험승마장, 교육승마장, 마방, 그리고 클럽하우스를 갖추고 있어 고급시설을 보장하고 있다. 2011년 3월부터 설립된 승마학교에서는 유소년부터 청소년 등을 교육하며 승마를 대중화 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경기 양평의 미리내리조트는 서울과 가까운 힐링 코스로도 이미 입소문이 나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미리내 캠프 시설은 삼림욕을 즐기며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거주자들에게는 물론, 여행방문객 사이에서 신뢰를 받고 있다.
기사추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