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석재기자] (주)가이아(GAIA)(대표 김경옥)는 토지 개발의 효율성 및 개발 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부동산 개발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김경옥 대표는 경기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건 주립대학교에서 PLANNING, DESIGN & CONSTRUCTION MANAGEMENT 석사 과정을 마쳤다.

미국 MDC 홀딩스 그룹, 세계 1위의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회사 CBRE 그룹에서 9년간 PM 본부장으로 활약한 후 가이아 한국 본사와 가이아 호주를 설립했다. (주)GAIA에서는 부동산 개발과 관련한 풍부한 지식 및 경험, 전문화·세분화된 업무 시스템을 기반으로 부동산개발 전략기획, 시장조사, 타당성분석, 금융 및 사업 구조 수립을 통한 개발PM과 건축 설계와 시공관리 등 부동산 개발 컨설팅 사업 전반에 대한 업무를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클라이언트와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부동산개발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부동산 상품 개발, 마케팅 기획 및 실행을 통해 국내 유일의 선진국형 PM 업무를 실행하고 있다.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시장성을 사업계획에 적용, 최적의 공사비, 사업비, 분양가 및 임대료, 운영비 등을 사전에 반영하고 금융·세무·재무·법무 및 사업 리스크 등의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면서 주로 1천억-3천억 원 이상, 최대 조 단위 규모의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업 시설 및 대규모 근린생활 시설 개발의 경우에는 사업성·집객성·차별성 등을 고려해 MD를 분석하고, 사업 성격에 따라 프로그램을 분리·혼합하는 등 사업 계획이 효율적으로 수립·유치·운영되도록 다각도로 노력한다.

(주)GAIA김경옥 대표
(주)GAIA김경옥 대표

영종도 보잉-대한항공 트레이닝 센터, 경북 영천 F16기 테스팅 센터와 같은 특수 분야의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내외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아 온 이 업체는 GAIA 호주 법인과 연계하여 적극적인 개발PM 업무를 진행한다. 김경옥 대표는 미국에서의 경험과 국제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하나금융타운 투자자유치, 서울시 투자자 유치 등 외국투자자 형태의 개발사업에 있어 선두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 부동산 개발 컨설팅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김경옥 대표가 실행한 개발PM 중 인천시 구월동 오피스텔 개발 사업의 경우, 부동산개발 총 사업비 대비 가치수익률 18%를 쉽게 달성하였으며, 가치밸류를 통해 추가수익 7%를 달성하여 수익을 170억 원에서 230억 원으로 극대화시킴으로써 지역에서 상징적인 개발사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현재 국내부동산 시장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부동산 개발 산업 분야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꾸준히 성장 추세를 이어가는 김 대표는 “막대한 자본이 투입되는 부동산 개발 사업에서의 PM역할에 대해 아직 많은 사람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서 매우 안타깝다”면서 “(주)GAIA는 오직 부동산개발에 대한 전문성으로 향후 200년간 만들어지지 못할 최고의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전문 기업이 되기 위한 마라톤은 이미 시작이 되었다”라며 부동산개발 및 PM에 대한 강한 신념과 의지를 나타냈다.

뉴미디어국 wawaki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