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최근 높은 수익률을 제시하는 호텔 분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정 부분 확정 수익률을 보장해 운영 초기 공실에 따른 리스크 부담을 덜어주는 데다 관광산업의 다양한 개발호재로 향후 추가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호텔의 수익률은 운영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분양형 호텔 투자를 결정할 때는 호텔이 안정적인 객실 가동률을 유지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특히 전문 운영사에게 호텔의 운영과 관리를 위탁하는 분양형 호텔은 운영사가 호텔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수익률이 좌우되므로 전문 운영사의 역량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이런 가운데 전남 여수에 들어서는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가 호텔운영 분야 전문 운영사를 확보, 안정적인 수익률을 제시하는 분양형 호텔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운영 전문업체 ㈜세안텍스에 호텔 전반의 운영과 관리를 위탁한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는 16년간 다수 호텔의 경영을 담당, 현재 6곳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세안텍스를 통해 안정적인 호텔 운영을 꾀한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자본력과 운영인력을 갖춘 세안텍스의 경영 강점을 확보해 효율적인 호텔 운영과 관리로 높은 수익률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평이다.


여기에 고객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타입의 객실 구성과 옥상수영장 및 사우나, 요트장, 레스토랑, 카페 등 호텔 이용객의 편의를 보장하는 풍부한 부대시설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력을 확보한 점도 눈에 띈다.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 관계자는 “안정적인 호텔 운영의 관건은 전문 운영사의 역량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는 자본력와 운영능력을 비롯해 관련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세안텍스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엑스포 베네치아 호텔&리조트’ 분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현재 계약자를 대상으로 연간 10일간 무료 숙박, 유료 숙박 시 2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및 무료 세무 대행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오는 26일에는 BMW 320 시리즈, 바디프렌즈 안마의자 등을 제공하는 경품추첨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