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침체가 계속되자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황을 맞은 업계가 바로 중고차 시장이다. 서민들의 살림살이가 팍팍해진 가운데 ‘가성비’ 좋은 중고차의 인기는 향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중고차를 선택한 소비자들이 뽑은 중고차의 매력은 단연 ‘합리적인 가격’이다. 차량의 본질적 성능, 즉 ‘굴러가기만 하면 되는’ 정도의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중고차는 최고의 선택으로 꼽힌다. 출퇴근이나 시내 주행 등 가까운 거리를 운행할 목적이라면 굳이 비싼 새 차를 살 필요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구입 이후 유지비는 차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차종의 좋은 매물은 ‘가성비’를 따지고,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중고차는 연식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이다. 차종과 부가 사양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진다. 중고차 시장에서 옵션 장착 가격은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유리한 조건으로 고급 옵션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중고차는 새 차에 비해 가격 감가율도 낮다. 가격이 떨어지는 폭이 적다는 의미다. 보통 새 차는 구매 이후부터 즉시 가격이 떨어진다. 초기 3년 동안은 급격히 가격이 떨어지다가 3년이 지난 후부터는 완만한 속도로 감가된다. 때문에 첫 구매일로부터 2~3년 정도 지난 중고차를 구입하면 가격에 만족할 만한 매물을 얻을 가능성이 크다.
특히 중고차할부나 중고차전액할부로 구입하면 목돈 지출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중고차할부는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젊은 층이나 주부, 저신용자들이 중고차를 구입할 때,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다. 차량 대금과 보험료, 이전비, 수리비 및 기타 비용까지 일정 수수료와 함께 분납할 수 있어 지출의 부담이 적다.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가 대폭 늘었다.
그러나 중고차할부를 이용할 땐, 일부 중고차매매업체의 사기성 매매 행각을 주의해야 한다. 각 업체별로 중고차할부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 업체는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있기 때문. 중고차할부 조건들을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은 필수다.
중고차할부 전문 중고차매매업체 ‘할부-닷컴’은 최저 4.7%, 최장 48개월까지 분납이 가능한 중고차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급하는 모든 매물은 교통안전공단의 법적 보호를 받는 안전한 것이라 눈길을 끈다. 또 ‘할부-닷컴’은 중고차량의 사고 유무를 확실하게 고지한다. 허위매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을 덜기 위해 차량의 실 주행거리도 보증한다.
중고차 구입 시 현장 상담도 전국 각 지점에서 가능하다. ‘할부-닷컴’ 지점은 서울중고자동차나 시흥중고자동차, 대구중고자동차, 인천중고자동차, 대전중고자동차, 부산중고자동차, 광주중고자동차, 수원중고자동차, 울산중고자동차 매매단지 등에 위치한다. 중고차상담이나 중고차할부상담, 중고차판매 및 구입 후기, 중고차전액할부,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등 상담 및 문의는 ‘할부-닷컴’ 홈페이지(bit.ly/1Jtjmnh)나 대표번호(031-432-2334)로 하면 된다.
<뉴미디어팀 news@sportsseoul.com>
기사추천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