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온기’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600만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4년 5월 5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온기’ 뮤직비디오는 2월 4일 기준 조회수 2600만 회를 넘어섰다. 공개 이후 약 9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온기’는 임영웅이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한 곡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분명히 드러낸 작품이다. 작사에는 김이나가 함께했고, 작곡에는 ‘모래 알갱이’ 작업에도 참여한 김수형과 황선호가 힘을 보탰다.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는 임영웅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 맞물려 호응을 얻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고, 이어 인기 급상승 음악 1위까지 기록했다. 연출은 권오준 감독이 맡았으며, 배우 안은진과 현봉식이 출연했다. 임영웅 역시 직접 연기에 나서며 음악과 영상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임영웅은 ‘온기’ 외에도 ‘사랑은 늘 도망가’, ‘우리들의 블루스’, ‘모래 알갱이’ 등 다수의 고조회수 콘텐츠를 보유하며 음원과 영상 전반에서 탄탄한 팬덤 기반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2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부산 공연을 앞두고 있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추천